여행정보

필리핀 여행시 꼭 알아둬야할 팁 7가지

레드프라이데이 2018. 10. 16. 19:22

필리핀은 세부, 보라카이, 클락 등 한국인이 좋아하는 관광지가 많은 나라 중 하나입니다.

특히, 세계 3대 해변 및 필리핀의 보석이라고 불리는 '보라카이'가 지난 4월 환경 정화를 위해 폐회한지 6개월 만인 이번 달 26일부터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RedFriday에서 필리핀으로 여행을 갈때 알아두면 좋은 7가지 팁을 공개하겠습니다.

출처 : seattlekcr.com

1. 필리핀 입국 시 면세한도는?


필리핀의 면세한도는 현재 1만 페소 이내의 면세품(한화로 약 208.600원), 술은 한 병(1L 이하), 담배는 2보루(400개비) 그리고 개인이 사용할 약간의 향수입니다. 사실 필리핀의 면세한도는 얼마전까지 10페소(한화로 약 208원)였습니다. 면세한도를 모르고 입국 시 여행 첫날부터 필리핀 공항에서 여행객과 세관직원들과의 언쟁도 많이 발생하였습니다. 문제는 세금이 정해져 있지 않아 누구는 내지 않고, 다른사람은 반만내는 등 세관직원들 마음대로였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면세한도를 정해서 완화되었지만 필리핀 세관은 여전히 악명높기로 유명합니다. 면세품을 되도록이면 사가지 않는 것이 입국 첫날부터 여행 기분을 망치지 않는 길입니다.    

 

 

2. 필리핀 현지 출국장에서 꼭 필요한 항공권티켓


우리나라의 경우 여권이나 예약번호만 있으면 항공사 카운터에서 발권 등 수속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리핀에서는 입국장으로 들어갈 때 티켓을 확인받고 출국자만 출국장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필리핀 공항 출국 터미널 입구에서는 급히 가방을 뒤지거나 휴대폰으로 e 티켓을 찾는 관광객을 종종 찾아볼 수 있습니다. 미리 한 부를 출력해두거나 휴대폰에 스크린샷을 해두면 출국 시 당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환전 시 100달러짜리로


보통 출국 공항에서 필리핀 페소로 환전해 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한국에서 환율우대를 받아 달러로 환전한 후 필리핀에 가서 달러를 페소로 바꾸는 것이 유리합니다. 또한, 필리핀 환전소에서는 달러의 권종에 따라 환율이 다르게 책정됩니다. 따라서 100달러를 환전할 때 100달러짜리 1장이 소액 달러를 모아 100달러로 만든 것보다 환전 시 유리합니다.

 

4. 택시에서는 잔돈 꼭 받기


택시기사들이 종종 한국 사람이면 거스름돈을 안 줄 때가 있습니다. 이는 물가가 저렴하고 귀찮다는 등의 이유로 거스름돈도 안 받는 여행객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단 1페소라도 정확하게 계산하는 일본인과 달리 한국인들은 거스름돈을 돌려주지 않아도 된다는 인식이 만연해 있습니다.  다음에 필리핀을 다시 방문하거나 이후에 방문하는 다른 여행객을 위해서라도 택시에서 잔돈을 꼭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식당에서는 병 생수 주문


필리핀 현지 식당에서는 우리나라처럼 물을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병 생수를 주문해서 먹습니다. 만약 준다고 하더라도 필리핀의 수돗물에는 석회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고 오래된 건물의 경우 위생상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석회질로 인해 양치를 할 때도 생수를 이용하여 입안을 세척하는 것이 치아를 위해 좋습니다.

출처 : unitop.com.ph

 

6. 화장실 변기커버 어디로 


필리핀 내 공공장소 및 아얄라나 SM몰 등 유명 쇼핑몰 화장실에도 변기 커버를 찾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일회용 변기커버를 준비해 가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는 고객 라운지가 있는데 한화로 약 500원 정도에 휴게공간과 변기커버가 있는 깨끗한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급할 경우를 대비해서 해서 미리 준비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출처 : kidory.pe.kr

 

 

7. 출국 전 현금 남겨두기 


필리핀에서 출국을 위해 공항으로 가는 비용을 남겨두고 페소를 모두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필리핀 공항에서 출국을 하려는 자는 공항세를 페소로 납부해야 합니다. 마닐라 공항은 항공권에 포함되어 있으나 세부 및 클락 등 지방공항에서는 출국 전 남은 페소를 준비하여 대비하셔야 합니다. 최근 세부·막탄 국제공항의 경우 2터미널로 국제선이 모두 이전하면서 공항세도 기존 750페소에서 850페소로 인상되었으며 아직 카드 결제는 불가능합니다.

출처 : bworldonline.com

 

 

 

라이프 잡학사전 RedFirday

 1. 해외여행 시 똑똑하게 환전하는 방법 7가지

 2. 마지막 지상낙원, 보라카이를 즐기는 방법 5가지 

 

  아래 공감을 눌러주시면 더 좋은 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