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비싼 항공사는?

여행을 위해 비행기를 이용하는 이유중 하나는 목적지까지 가장 빨리 도착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 입니다. 또한, 항공사들의 경쟁 속에서 상대적으로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 할 수 있는 것 역시 최근 여행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생각 됩니다.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항공사들은 어디일까요?

 

10위 콴타스항공 - 호주


콴타스 항공은 호주에서 가장 큰 항공사이자 Avianca와 KLM 다음으로 가장 오래된 항공사 입니다. 1920년에 설립된 콴타스 항공사는 19세기 동안 고급스럽고 편안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여러번 항공서비스 관련분야에서 1위를 차지 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최우수 프리미엄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 우수항공사 등을 수상하였습니다. 콴타스 항공은 오랜 역사와 함께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부유한 항공사 중 하나로 인식될 전망입니다.

출처 : 콴타스항공 공식 페이스북

 

 

9위 가루다항공 - 인도네시아


가루다 항공은 5성급 항공사 중 하나로 세계최고의 캐빈승무원을 보유하고 있는 지역항공사 입니다. 한 때 금융위기를 겪었지만 현재는 세계 최고의 캐빈승무원, 이코노미 클래스 항공사 부문에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1949년 설립되었으며 매년 2500만 승객을 수송하며 지금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항공사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출처 : 가루다항공 공식 페이스북

 

 

8위 에바항공 - 대만


에바항공은 대만에서 중화항공 다음으로 큰 항공사 입니다. 북미, 유럽, 아시아, 호주에 60개 이상 노선을 취항하고 있습니다. 에바항공은 1989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 최고의 화물 서비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프리미엄 이코노미 제도를 도입하여 이부분에서 개척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SKYTRAX는 에바항공을 5성급 항공사 중 하나로 2017년에는 세계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에바항공 공식 페이스북

 

 

7위 전일본공수항공(ANA) - 일본


ANA항공으로 잘 알려진 전일본공수항공은 195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약 240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72개의 국제선 노선, 115개의 국내선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태풍 피해를 입은 오사카 간사이 공항을 허브공항중 하나로 사용하고 있으며, SKYTRAX는 2016년 세계최고의 항공사로 ANA항공을 선정하였습니다. 또한, 4년 연속으로 일본에서 유일하게 5성급 항공사를 차지하였습니다.

출처 : ANA 공식 페이스북

 

 

 

6위 에티하드 항공 - 아랍에미레이트(UAE)


조금 생소한 에티하드 항공은 아랍에미레이트(UAE)의 제 2항공사로 2003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에티하드 항공은 세계 최고 수준의 시설을 갖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항공사 중 하나 입니다. 2016년 올해의 항공사 부문에서 수상하였고 잉글랜드 프로축구인 프리미어리그 소속 인기 클럽인 맨체스터 시티의 스폰서 입니다. 참고로, 맨체스터 시티는 에티하드 스타디움을 홈 구장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에티하드항공 공식 페이스북

 

 

 

5위 에미레이트 항공 - 아랍에미레이트(UAE)


2016년 항공전문평가 기관인 SKYTRAX에 의해 세계 제 1위 항공사로 선정된 에미레이트 항공은 1985년 설립되어 매년 빠르게 성장하였습니다. 98년 이후 매년 흑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12년 연속 승객을 위한 최고의 엔터테이먼트 부분에 수상하였습니다. 레알 마드리드, 아스날, AC밀란, 함부르크SV, 파리 생제르맹FC 등의 축구클럽들과 스폰서 계약을 맺고 있습니다.

출처 : 에미레이트항공 공식 페이스북

 

 

4위 터키항공 - 터키


1933년 설립된 터키항공은 원래 국영 항공사로 설립되었으나 이후 민영화 되었습니다. 터키 전역과 세계 주요 도시를 연결하는 국제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고급스러운 항공사로 유명한 터키항공은 기내에 승객을 위한 마시지 침대, 샤워부스 등을 제공하며 서비스 및 항공사 편의시설 부문에서 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아울러, 2009년에서 2016년까지 남부 유럽에서 최고의 부자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터키항공 공식 페이스북

 

 

3위 캐세이퍼시픽항공 - 홍콩


홍콩에 거점을 둔 영국계 항공사인 캐세이퍼시픽은 4년 연속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되었습니다. 150대가 넘는 항공기로 전세계 200개의 노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른 항공사보다 앞서 주문형 오디오비디오 서비스를 도입하였고 1988년에는 세계 최초로 북극상공을 직항으로 운행하였습니다. 자회사로는 케세이드래곤과 에어홍콩이 있습니다.

출처 : 케세이퍼시픽항공 공식 페이스북

 

 

2위 싱가폴항공 - 싱가폴


싱가폴항공은 1947년 말라야항공으로 설립되었습니다. 아시아지역에서 가장 먼저 항공업에 진출하였으며, SKYTRAX가 선정한 2018년 최고의 공항인 창이국제공항을 허브공항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34개국 104개 도시를 취항하고 있으며, 세계에서 가장 비싼 항공기로 알려진 A380-800을 최초로 도입한 항공사 입니다. 최신 기종을 조기 도입하고 10년이 넘은 항공기를 퇴역시켜 평균 기령은 5년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아울러 세계 여행잡지에서 매번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처 : 싱가폴항공 공식 페이스북

 

 

 

1위 카타르항공 - 카타르


카타르의 국영 항공사로 수도인 도하에서 전 세계 100여 곳이 넘는 공항에 취항 중인 카타르 항공은 슬로건 마저 World's 5-star airline으로 세계 5성급 항공사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기내 서비스 평가에서 매우 좋은 평점을 받고 있으며, SKYTRAX는 카타르 항공을 5성 항공사로 선정 하였습니다. 퍼스트 클래스와 비지니스 클래스 승객을 위한 공항 라운지인 '프리미엄 터미널'을 운영하여 호텔식 식사, 사우나, 마사지 시설, 회의실 등의 제공하고 있습니다.

출처 : 카타르항공 공식 페이스북

 


 



 

라이프 잡학사전 RedFriday

 1. 우리가 몰랐던 냉동으로 보관하면 더 좋은 식품 BEST 7

 2. 설레는 유럽여행! 이것만은 꼭 먹어보자! (북유럽편)

 3. 1인당 커피 소비량이 가장 많은 나라는?

댓글(0)

Home | 관리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