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2월 발생한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바이러스 때문에 결국 세계보건기구(WHO)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국제 보건비상사태로 선포했습니다. 중국에서는 하루에 사망자 수가 45명 늘어나고, 2000명 정도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큰 위기를 맞고 있죠. 이에 따라 의료진들도 '전염병과의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이들은 인력과 의료물자가 부족한 환경 가운데서도 환자들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죠.
얼마 전 한 중국 의사의 SNS 계정이 화제가 되었습니다.
"저는 의사에요. 최전선에 서야만 하죠.
이 전염병에서 회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요."
사실 그녀는 인터넷에서 매우 유명한 SNS 스타인데요. 2018년 6월 인스타그램 계정을 만든 이후 현재는 34만 7천 명 이상의 팔로워를 지니고 있죠. 그는 원래 청순한 외모, 그리고 탄탄한 근육의 반전 매력으로도 유명한 여성입니다. 위안 헤롱은 전문 보디 빌더는 아니지만 보디빌딩 대회에 참여하고, 화보 촬영을 하는 등 피트니스 모델로서의 경력도 꾸준히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에 그녀가 의사라는 사실을 알게 된 팬들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는 후문입니다.
그녀의 희망적인 메시지에 네티즌들은 열광하고 있는데요. 얼굴만 예쁜 것이 아니라 마음씨도 곱다며 이런 희망적인 메시지를 줘서 고맙다고 말하고 있네요.
SNS에서 영향력이 있는 인물들의 긍정적인 발언은 또 다른 희망을 불러일으키고 있는데요. 하루빨리 이 사태가 안정되길 바라는 전 세계 네티즌들의 바람이 투영된 것이 아닐까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