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가고 싶어하는 신혼 여행지 발리의 한 리조트에서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한 이유는?

현대인의 필수품인 스마트폰.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여러 가지 이유로 한시라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놓지 못할 것입니다. 그러나 발리의 한 리조트에서는 스마트폰 사용을 금지했다고 하하네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이 리조트가 왜 불편을 감수하고 스마트폰을 금지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여행 중에도 스마트폰을 놓지 못하는 사람들


여행 중이라고 해서 스마트폰을 손에 놓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메뉴판을 해석하거나 길을 찾는 등 여행 편의를 위해서, 그리고 번거로운 카메라 대신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등 스마트폰은 여행 시 오히려 더 편리하게 사용됩니다. 그러나 여행을 떠나서도 인터넷으로 한국 소식을 찾아보거나, 웹툰을 읽는 등 여행지에 집중하지 못하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2. 스마트폰 및 전자기기 사용 금지


몇몇 호텔과 리조트들은 SNS의 명성으로 손님을 유치하려고 사진 촬영 후 SNS에 사진을 게재하는 것을 장려합니다. 그러나 인도네시아 발리의 Ayana Resort and Spa에서는 이곳의 12개 수영장 중 'River Pool"이라고 불리는 수영장에서 아침 9시에서 오후 5시까지 스마트폰 및 아이패드, 디지털카메라, 킨들, 태블릿 등의 전자기기를 소지하고 입장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 이용객들은 전화를 걸 수도, 받을 수도, 문자를 할 수도, SNS에 사진을 올릴 수도, 사진을 찍을 수도 없습니다.

아야나 리조트 내의 River Pool / 출처 : booking.com 

 

3. 손님들의 반응은?


리조트 측에서는 '젠가'와 같은 보드게임, 카드, 체스판 등을 제공하여 Non-디지털 경험의 즐거움을 위해 노력했습니다. 몇몇 사람들은 책이나 잡지를 읽었고, 또 다른 사람들은 그늘에 누워있기만 하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이러한 변화에 잘 적응한 것은 아니었습니다.

4. "In the Moment" 프로그램


이 정책을 리조트 측에서는 "In the Moment" 프로그램이라고 이름 지었습니다. 내가 오롯이 나 자신이 될 수 있는 "바로 그 순간"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이 수영장에서는 디지털 디톡스(Digital Detox)는 특별한 칵테일을 판매합니다. 보드카, 유자, 꿀, 그리고 신선한 토마토즙으로 만든 칵테일을 마시며 세상과 잠시 떨어져 나만의 시간을 보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출처 : booking.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