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로윈의 상징!' 호박 조각을 예술로 승화시킨 아티스트

미국에서 빼놓을 수 없는 축제 중의 하나는 바로 매년 10월 31일에 벌어지는 할로윈입니다. 할로윈 데이에는 많은 사람들이 분장을 하고, 집을 으스스하게 꾸미기도 하는데요. 특히 호박에 눈, 코, 입과 구멍을 뚫고, 안에는 양초 등을 넣어 도깨비의 눈이 번쩍이는 것처럼 보이게 만든 장식품인 잭-오-랜턴(Jaco O'Lantern)을 많이 이용합니다.

사실 할로윈 데이는 아일랜드 이민자들에서 유래된 것이지만 영국 등지에서는 미국만큼 할로윈 데이를 크게 기념하지 않는데요. 그럼에도 기가 막힌 잭-오-랜턴 아트로 호제를 모으고 있는 한 아티스트가 있습니다. 바로 펌프킨프릭(PumpkinFreak)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입니다.

그는 2010년 처음으로 '할로윈 파티'를 해보았다고 합니다. 이에 호박을 집 주변에 두면 멋지겠다고 생각했죠. 그는 단순히 웃는 얼굴을 조각하기는 싫었습니다. 이에 조각 아이디어를 위해 인터넷을 검색했죠. 그리고 많은 미국의 호박 조각가들을 보고 가능성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작품을 기획하기 시작했죠.

그리고 그는 10년째 호박을 조각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그의 친구들이나 이웃들이 호박 아트를 주문했는데요. 2019년에는 본격적으로 웹사이트를 만들고 자신의 호박 아트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지금은 진짜 호박 대신 조각할 수 있는 가짜 호박을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이 호박은 미국에서는 흔하게 사용되지만 영국에서는 사용되지 않는 것이라는 설명도 덧붙이고 있습니다. 그는 작품 하나를 만드는데 6시간에서 30시간 정도 걸린다고 하는데요. 과연 그가 10년 동안 갈고닦은 호박 조각은 어떤 모습일까요?


#1



#2



#3



#4



#5



#6



#7



#8



#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