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타보고 싶다!' 세계 최고의 퍼스트클래스 항공사 TOP 10

여행객의 대부분은 비용의 문제로 비행기를 탈 때 이코노미석을 이용합니다. 이때의 비행은 오로지 '이동'에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의 항공사에는 편안한 좌석뿐만이 아니라 파인 다이닝을 이용하고 다른 손님들과 라운지에서 교류할 수 있는 퍼스트클래스 좌석도 판매합니다. 가격이 매우 비싸 여행객들의 버킷리스트에도 종종 올라오기도 하지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세계 최대의 공항과 항공사 서비스 평가 회사인 스카이트랙스에서 뽑은 세계 최고의 퍼스트클래스를 가진 항공사를 소개합니다. 참고로 우리나라 국적기인 아시아나는 17위, 대한항공은 19위에 올랐습니다.

 

10위 타이항공 (Thai Airways)


타이항공의 로얄 퍼스트 클래스에서는 고급 어메니티와 편안한 옷, 그리고 슬리퍼가 제공되며 명품 욕실용품이 있는 여행키트가 제공됩니다.

출처 : THAI AIRWAYS

 

 

9위 콴타스항공 (Qantas)


퍼스트클래스 좌석을 침대로 만들면 보통 2m 정도의 길이이지만 콴타스항공은 212cm의 긴 침대가 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출처 : Qantas

 

 

8위 캐세이퍼시픽 (Cathay Pacific Airways)


캐세이퍼시픽 좌석은 완전히 접혀지며 두꺼운 매트리스와 500수 면이불, 베개 및 쿠션이 딸려있습니다. 다른 항공사와 마찬가지로 전 세계 프리미엄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문가 패널이 엄선한 다양한 샴페인과 수상경력이 화려한 와인이 있습니다.

출처 : Cathay Pacific

 

7위 카타르항공 (Qatar Airways)


카타르항공에서는 브릭스(Bric's)와 콜라보한 편의용품 키트와 화이트 컴퍼니(White Company)의 수면복을 제공합니다. 좌석에는 여유로운 수납공간이 있으며 이 좌석을 침대로 만들 때는 프레테(Frette)리넨과 이불이 제공됩니다

출처 : Qatar Airways

 

6위 ANA항공 (All Nippon Airways)


ANA항공의 일등석은 직사각형 형태로 되어있으며 높은 칸막이로 분리되어있어 프라이버시를 보호해줍니다. 특히 가이세키 스타일의 기내식을 제공하는데 그 수준이 매우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2019년 5월 새로운 일등석 좌석이 A380기종에 나올 예정입니다. 

출처 : ANA

 

5위 에미레이트항공사 (Emirates)


에미레이트항공사의 A380, 보잉777기종에 있는 퍼스트 클래스에서는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 자동문이 설치되어 있으며 불가리 어메니티를 제공합니다. 좌석에는 와이드 스크린 TV와 미니바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기내식은 원하는 시간에는 언제든지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여 만들어집니다. 기내에는 퍼스트 클래스의 손님들이 이용할 수 있는 라운지가 따로 준비되어 있어 원하는 칵테일을 즐길 수 있습니다.

출처 : Emirates

 

 

4위 루프트한자 (Lufthansa)


루프트한자는 다양한 기종에서 퍼스트클래스를 즐길 수 있습니다. 좌석에는 방음 커튼이 설치되어 있어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승무원에게 요청 시 죄석을 2m 길이의 침대로 변환시킬 수도 있습니다. 미슐랭 스타 수준의 요리를 맛볼 수 있으며 특히 세계 최고의 소믈리에인 마커스 델 모네고가 엄선한 와인리스트가 함께 제공됩니다.

출처 : Lufthansa

 

 

3위 에어프랑스 (Air France)


 La Premiere라 불리는 에어프랑스의 퍼스트클래스의 좌석도 길이 2m, 폭 77cm의 침대로 변환됩니다.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베개, 그리고 구스다운이 갖춰져 있습니다. 파리의 권위 있는 뷰티하우스 카리타에서 만든 에어프랑스 키트에는 화장품, 바디용품, 빗, 수면 마스크, 귀마개 등이 갖춰져 있으며 고급스러운 면 소재의 의복(잠옷), 슬리퍼, 양말 등도 제공합니다. 기내식은 탑승객이 원하는 대로 메뉴를 직접 구성할 수 있는데 특히 아키텐 스투리아 캐비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출처 : AIR FRANCE

 

2위 에티하드항공 (Etihad Airways)


에티하드 항공에는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더 레지던스의 총 네 가지 좌석 옵션이 있습니다. 그 중 퍼스트 클래스에는 아파트먼트, 스위트 총 두 가지가 있습니다. A380기종에서 제공하는 퍼스트 아파트먼트에는 넓은 안락의자와 싱글 사이즈의 완전 평면 침대가 있으며, 실내복이 무료로 제공되고, 기내 샤워실에서 고급 세면 용품으로 샤워를 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A380 2층의 손님들만 사용할 수 있는 '더 로비'를 갖추고 있어 이곳에서 사람들과 어울릴 수도 있습니다. 퍼스트 클래스 손님들만을 위한 전문 셰프가 항상 상주하고 있으며 기호에 따라 조리해 제공하는 특별식으로 멋진 다이닝 경험을 선사하며 고급 부티크 와인과 시그니쳐 코냑 서비스로 파인 다이닝에 걸맞는 주류를 제공합니다. 

출처 : Ethiad Airways

 

1위 싱가포르항공 (Singapore Airlines)


싱가포르 항공에은 이코노미, 프리미엄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스위트 총 5개의 좌석 옵션이 있습니다. 이 중 퍼스트 클래스는 넉넉한 35인치(88.9cm) 폭의 좌석으로 이 의자는 침대로 전환했을 때 208.3cm에 이르러 편안히 잘 수 있습니다. 페라가모 어메니티 키트를 제공하며 ICP(International Culinary Panel)에서 개발한 메뉴를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항공은 전 세계 주요 와인 전문가를 초청해 매년 기내 기압 조건 하에서 시음을 하며 테이스팅을 한 후 엄선하여 승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출처 : Singapore Airline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