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들을 '인스타그램 스타일'로 보정해보았습니다.

'포토샵'을 다룰 줄 아시나요? 포토샵은 매우 재미있는 도구입니다. 세상에 존재하지 않던 이미지를 만들 수 있죠. 꿈과 환상의 세계가 눈앞에서 펼쳐지고, 상상에만 존재하던 풍경을 만들어낼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사람의 얼굴을 포토샵 한다면 어떨까요? 매우 신중해야 하겠죠. 비현실적이지 않으면서도 자연스럽게 더욱 예쁜 모습으로 만드는 것이 목표일 것 같네요. 사실 많은 사람들이 포토샵까지는 아니더라도 각종 카메라 어플의 필터 등을 이용해 조금 더 나은 자신의 사진을 SNS에 공유하곤 합니다. SNS 스타들은 조금 더 노력을 기울이는데요. 이들은 완벽한 피부, 정돈된 배경, 그리고 볼륨감 있는 입술과 새하얀 치아가 특징인 사진을 만들어내곤 합니다.

이제 네티즌들은 자신의 모습을 포토샵 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원래도 아름다운 스타들의 얼굴을 보정하고 있습니다. 현재 인스타그램에는 연예인 사진 보정 전용 계정이 많이 있는데요. @goddess.women @dirtybabies @luxybook이 가장 유명하며 이 계정에는 몇 만 명의 팔로워가 있습니다. 이들은 '재미로' 스타들의 사진을 보정하고 있다고 밝혔죠. 과연 이들이 보정한 스타들의 모습은 어떤 모습일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한편 이 계정에 대한 반응은 엇갈리고 있습니다. 많은 네티즌들은 이 계정이 사람들에게 해를 끼치고 있다는 반응인데요. 심하게 포토샵이 된 모습을 보면 사람들이 자신의 신체 이미지에 대해 왜곡된 인식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자존감 문제로 이어지기 때문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한편 또 다른 네티즌들은 포토샵도 하나의 '예술 영역'이기에 이들이 작품을 올리는 것은 자유라고 주장하고 있기도 하죠.

스타들의 사진을 '인스타그램 스타일'로 보정해서 올리는 트렌드. 과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