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할 때는 날개를 달고 나는 느낌' 국제 사진 공모전 최고의 사진은?

세계에는 저명한 많은 사진 공모전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것도 그중의 하나인데요. 바로 '시에나 국제 사진 공모전(Siena International Photol Awards)'입니다. 시에나 국제 사진 공모전은 올해 6회째를 맞는 사진 공모전으로 그리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지는 않지만 국제적으로 유명한 사진작가들이 참여하며 유명해진 공모전이죠.

얼마 전 시에나 국제 사진 공모전은 2020년 수상작들을 발표했습니다. 과연 어떤 사진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을지 함께 감상해볼까요?


#1 스포츠 부문 우승작 

포르투갈의 수영선수 디오고 칸셀라가 경기를 앞두고 연습하는 장면입니다.



#2 동물 부문 우승작

이 사진에는 '밤의 사냥꾼'이라는 제목을 붙였습니다. 사진 속 동물은 '그레이트 회색 올빼미'인데요. 몇 주 동안 시도한 끝에 부엉이가 보름달 아래에서 공격하기 몇 초 전의 모습을 포착할 수 있었습니다.



#3 건축 & 도시 공간 부문 우승작

해가 지기 직전 홍콩의 인구 밀집 지역인 칭이지구의 한 아파트를 찍은 사진입니다. 수많은 아파트 중 한 곳에만 불이 켜져 있네요.



#4 매혹적인 얼굴과 캐릭터 부문 우승작

다리가 하나 없는 댄서 코이치 오마에의 모습입니다. 그는 23살 때 사고로 다리를 잃었다고 하는데요. 다리를 잃은 후에도 '댄서'라는 커리어를 이어가기로 했습니다.



#5 다큐멘터리 & 포토저널리즘 부문 우승작

방글라데시의 수도 다카에 위치한 22층짜리 건물에 불이 났습니다. 이 남성은 전선에 매달려 화염으로 부터 자신을 지키고자 했으나 화염에 전선이 끊어지며 추락했다고 합니다.



#6 20세 미만 부문 우승작

이 사진의 제목은 '유토피아'입니다. 



#7 여행 & 어드벤처 부문 우승작

무슬림 여성들이 기도를 하고 있는 장면입니다.



#8 본선 진출작

베트남 하노이에 위치한 마을 꽝푸 칸에서 수백년 전부터 전통적으로 만들어지던 향로를 모으고 있는 사람들입니다. 향은 베트남 사람들의 정신적인 삶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9 전체 우승작 (올해의 사진)

빙산은 해양동물들의 거대하고 신비로운 서식지입니다. 빙하가 천천히 극지방의 물살을 따라 움직이며 빙하는 바다를 비옥하게 만듭니다. 



#10 본선 진출작

세쌍둥이 자매 나탈리아, 이리나, 타티아나의 모습을 찍었습니다. 

* 사진출처 : sipacontest.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