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정의선 회장이 구입했다는 55억 원 럭셔리 아파트 디자인 수준

얼마 전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의 뉴욕 신축 아파트 구매에 관한 기사가 나왔습니다. 정회장은 15개월 전 맨해튼 서쪽 허드슨 야드에 있는 아파트 1가구를 4974190.05 달러, 우리 돈으로 약 547천만 원에 구매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이 아파트에 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정 회장이 구매한 아파트를 소개할 텐데요. 회장님의 아파트인 만큼 어마어마한 시설과 인테리어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 허드슨 야드 프로젝트

현재 미국 맨해튼 서쪽 허드슨 강변에는 미국 민간 부동산 개발 역사상 최대 프로젝트인 허드슨 야드 프로젝트가 실행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정 회장이 구매한 아파트도 이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어진 것이죠. 이 프로젝트는 오피스 빌딩, 특급 호텔, 쇼핑몰, 아트센터, 공립학고 등 16개의 빌딩으로 이루어진 복합 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인데요. 2016년 개장한 오피스 빌딩 ‘10 허드슨야드를 필두로 2017년에는 원 허드슨야드’ 2019년에는 허드슨야드에서 가장 높은 건물인 ‘30 허드슨 야드가 완공되었죠. 그리고 이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주거용 건물인 ‘15 허드슨 야드입니다.


2. 285세대의 최고급 럭셔리 아파트

이 아파트는 총 285세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14개의 타입으로 이루어져 있죠. 정 회장이 구입한 아파트는 14개의 타입 중 3번째로 작은 면적인데요. 1,782 평방피트, 50평 정도입니다. 이 타입보다 더 작은 것은 32, 40평입니다. 정 회장이 구입한 아파트는 침실 2, 욕조가 갖춰진 욕실 2, 그리고 변기와 세면대만 갖춰진 욕실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두 개의 침실에서 모두 뉴욕의 미드타운이 내려다보이며, 거실에서는 허드슨강이 보이는 구조입니다.


3. 세계적인 디자인

이 아파트의 인테리어는 세계적인 디자인 그룹인 록웰에서 맡았습니다. 그중에서도 뉴욕의 명물인 하이라인 파크를 디자인한 딜러스코피디오+렌프로(Diller Scofidio + Renfro)에서 대부분의 대자인을 맡아 감각적이고도 편안한 인테리어를 완성했습니다.


4. 럭셔리한 부대시설

이곳의 부대시설 또한 럭셔리합니다. 헬스장은 3면의 놀라운 뷰를 가지고 있으며, 프라이빗 요가 스튜디오, 그리고 10미터 레인이 3개가 갖춰진 실내 수영장이 있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헤어와 메이크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뷰티바,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사우나, 스팀룸 등이 갖춰져 있습니다.


5. 넘사벽 관리실?

이곳에는 아파트 주민들을 위해 라이프스타일 디렉터(Lifestyle Director)’가 상주합니다. 라이프스타일디렉터는 호텔에 있는 컨시어지의 개념을 가지고 온 것이라고 보면 되는데요. 입주민들을 위해 여러 가지 사항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와인 컨설팅, 파티 플래닝, 식당 예약 등 생활 전반에서 조언을 얻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사항들을 도와줍니다.


6. 엔터테인먼트 라운지

이곳에는 입주민들이 사용할 수 있는 엔터테인먼트 라운지가 있습니다. 입주민들이 친목을 다질 수도, 아니면 입주민들이 지인들과 함께 이용할 수도 있죠. 엔터테인먼트 라운지에는 와인 테이스팅룸, 당구 테이블, 카드 테이블, 스크린 TV, 컨퍼런스룸, 골프클럽 라운지, 와인 저장고, 파티룸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