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정도면 예술작품?'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농구 코트 TOP 5

미술관에 있어야만 예술 작품일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길거리에서도 벽화 등 예술 작품을 쉽게 볼 수 있죠. 오늘 소개할 길거리 예술은 바로 '농구 코트'인데요.

밋밋한 농구 코트가 아니라 창의성을 발휘해 다채로운 색상으로 더욱 활기를 더한 세계 곳곳의 아름다운 농구 코트를 소개합니다.

 

# 1

벨기에 출신의 아티스트 카트린 반더린덴이 디자인한 농구코트입니다. 벨기에의 도시 알스트에 위치한 이 농구코트는 다양한 색상을 이용했으며 정사각형, 직사각형, 삼각형, 원을 통해 기하학적인 디자인이 특징적인데요. 이런 다양한 패턴으로 인해 아이들이 이곳에서 자신만의 게임을 만들며 게임을 한다고 하네요.

 

#2

디자이너 잉카 일로리는 기하학적 모티브와 다채로운 색상을 사용해 런던의 금융가에 있는 이 농구 코트를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이 농구 코트를 감싸고 있는 벽 또한 화려한 무늬로 장식되어 있는데요. 달콤한 캔디 컬러로 인해 런던의 인스타그램 명소가 되었습니다.

 

#3

뉴욕의 사라 D. 루스벨트 공원에는 나이키와 뉴욕시가 합작하여 만든 농구 코트가 있습니다. 이 농구 코트는 유명한 아티스트 카우스(Kaws)가 디자인한 것인데요. 농구 코트의 바닥에 과감한 색채를 이용해 그림을 그린 것이 특징입니다.

 

#4

일스튜디오와 프랑스 스트리트 브랜드 피갈이 힘을 합쳐 만든 농구 코트입니다. 이들은 단조로운 도시에 마치 마법같은 공간을 만들어 두었는데요. 파란색, 분홍색, 보라색, 주황색을 사용해 환상적인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나이키의 지원을 받았다고 하네요.

 

#5

상하이에 위치한 풀사이즈 농구코트입니다. 이 농구코트는 모션 트래킹 기술과 LED 트래킹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장소는 고 코비 브라이언트가 나이키 이니셔티브에서 젊은 선수들을 교육하기 위한 장소를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