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400만뷰' 아기 보고 찐당황하는 냥이의 리액션

아기들과 잘 놀고, 아기들을 잘 돌봐주는 강아지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이런 경우는 그리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고양이의 경우에는 어떨까요? 아이와 고양이가 같이 있으면 고양이는 어떤 반응을 보일까요? 얼마 전 이 질문에 답할 수 있는 한 영상이 SNS 상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 영상에서는 아이와 뚱뚱한 고양이가 함께 누워있습니다. 이들은 함께 누워 빈둥거리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아이는 자신도 잘 제어되지 않는 팔을 쭉 뻗으며 고양이를 쳤고,  이때부터 고양이는 당황하기 시작했습니다. 고양이는 갑자기 자신을 친 아이를 바라보며 어찌할 바를 모르고 있는데요. 이 아이를 안아줘야 할지, 자리를 비켜줘야 할지 고민하는 것 같아 보입니다. 

무리 생활을 하는 강아지와는 달리 고양이는 훨씬 독립적입니다. 이에 고양이가 아이들과 함께 있을 때 강아지와 함께 있을 때와는 극명한 대조를 이루곤하죠. 그럼에도 미국 아동청소년 정신과학회에 따르면 아이와 함께 반려동물을 기르는 데는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큰 장점은 아이들이 반려동물로 인해 지속적인 사회적 교감과 교류를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반려동물은 아이들과 놀 때 신체 활동을 자극하고, 다른 생명체를 존중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아마 이 아이는 자라서 고양이와 둘도 없는 친구가 될 것 같은데요. 그 때는 고양이도 아이를 보고 당황스러워하지 않고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 않을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