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내식이 맥도날드 햄버거?' 비행기에서 식당으로 변신한 곳 BEST 8

비행기의 수명은 어느 정도일까요? 보통 짧게는 20년, 길게는 40년 정도인데요. 이렇게 자신의 본분을 다 한 후 비행기는 보통 주요 부품을 교체하여 재사용하거나, 폐기하게 되는데요. 이런 절차를 거치지 않고 또 다른 용도로 사용되는 비행기가 있어 화제입니다. 바로 레스토랑으로 변신하는 것입니다. 일반적인 건물이 아니라 비행기 모양의 외관을 가지고 있어 식당을 홍보하는 효과가 뛰어나며, 기내에서 식사를 하는 것 같은 느낌을 줄 수 있어, 여행의 설렘을 함께 느낄 수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전 세계의 '식당이 된 비행기' BEST 8을 소개합니다.

1. El Avion 코스타리카



El Avation

이 식당은 코스타리카의 마누엘 안토니오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 식당의 이름은 아주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지어졌는데, 엘 아비온은 스페인어로 '비행기'라는 뜻입니다. 이곳에 있는 비행기는 Fairchild C-123 Provider로서 현재는 바와 레스토랑으로 변신하여 성황리에 영업 중입니다. 이곳은 또한 마누엘 안토니오에서 가장 멋진 뷰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격식을 차리지 않아도 되는 분위기 속에서 아름다운 일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마누엘 안토니오에 간다면 누구나 한 번쯤 들르는 명소입니다.

 

2. La Tante DC10, 가나



La Tante DC10

1983년에서 2005년까지 여객기로 쓰였던 비행기가 이제는 공항 바로 옆에 있는 레스토랑이 되었습니다. 원래 일등석이 놓여 있었던 곳은 현재 손님들의 대기장소로 사용되며, 이코노미 클래스가 있었던 곳에서 손님들은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3. Hawai Adda, 인도



Hawai Adda

인도 북서부에 위치한 도시, 루디아나(Ludhiana)에 위치한 이 식당은 퇴역한 에어버스 A320 기종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비행기로 만들어진 다른 식당들은 보통 비행기의 인테리어를 그대로 이용하는 반면, 이 식당은 매우 럭셔리하게 내부를 탈바꿈했습니다. 이곳은 인도에서 가장 고급스러운 열차로 알려져 있는 '마하라자 익스프레스(Maharaja Express)'에 영감을 받아 꾸며졌다고 하네요.

 

4. Steak on a Plane, 영국



thesun.co.uk

영국 볼튼에 위치한 이 식당은 퇴역한 보잉 737기종으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이 식당은 비행기를 이용했지만, 날개와 꼬리 부분은 잘라내어 다소 기형적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조종석을 원형 그대로 보존하고 있어, 이곳에서 식사를 한 후 파일럿 모자를 쓰고 조종석에서 사진을 찍는 것이 코스라고 하네요.

 

5. Runway 1, 인도


인도 북부의 하리아나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앞서 소개한 Hawai Adda의 성공을 본 후 후발주자로 비행기 식당을 차리게 된 것이지요. 2017년 말에 오픈한 이 식당의 조종석에서는 인도 유일의 3D 비행 시뮬레이션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Hawai Adda와 마찬가지로 매우 고급스럽게 실내를 장식한 것이 특징입니다.

 

6. The Airplane Restaurant, 미국



onemileatatime.com

미국 콜로라도주의 콜로라도스프링스에 위치하고 있는 이 식당에는 US Air Foce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1953년에 만들어진 KC-97 tanker로 급유기로 사용된 기종이라고 하네요. 다소 작은 비행기로, 42명의 손님만 받을 수 있기에 예약이 필수인 곳이기도 하지요. 기체 안에 있는 좌석을 예약하지 못했다면, 밖에서 식사를 할 수도 있는데, 이곳은 '터미널'이라는 이름이 붙여져 있으며 갖가지 항공 수집품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7. McDonald's, 뉴질랜드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한 소도시, 타우포에는 매우 특이한 명소가 있는데, 바로 이 식당이라고 합니다. 맞습니다. 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맥도날드가 이곳의 명소이지요. 퇴역한 더글라스 DC-3모델로 만들어졌으며, 우리에게 익숙한 로고로 맥도날드라는 이름이 적혀있네요. 이 비행기는 60년대에 사우스퍼시픽항공에서 사용되었으며 현재는 20명 정도의 손님을 받을 수 있는 맥도날드가 되었습니다.

 

8. Space Shuttle Cafe, 미국


미국 뉴욕에 위치한 Space Shuttle Cafe는 이름만 보면 다소 헷갈릴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카페는 우주왕복선으로 만들어진 것이 아니며 더글라스 DC-3의 부품들로 만들어진 곳입니다. 이곳은 식당이라기 보다는 푸드트럭에 가까운 곳입니다. 그러나 장사가 잘 안되었던 것일까요? 이 푸드트럭은 23만 달러에 매물로 나와있네요.

 

댓글(0)

Home | 관리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