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여행객이 뽑은 세계최고의 공항 1위는?

 

매년 'Skytrax(스카이트랙스)'에서 발표하는 전 세계 공항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어김없이 2018년 순위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끌었습니다. 참고로 Skytrax는 세계 최고의 공항과 항공사 서비스 평가 사이트로 여행객들이 설문을 통해 직접 선정하고 있습니다. 2009년에는 인천국제공항이 세계최고의 공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올해는 전세계 100개국, 550개 공항을 대상으로 총 1,373만 명이 투표하였습니다. 그럼 10위부터 살펴 보겠습니다.

 

10위 프랑크푸르트 공항(FRA) - 독일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독일에서 이용객이 가장 많은 독일 제 1의 공항이며, 영국의 히드로 공항, 프랑스의 파리 사를 드 골 공항과 함께 유럽을 대표하는 허브 공항입니다. 현재 전세계 98개 항공사, 105개 나라 250개 도시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출처 : 프랑크푸르트 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9위 취히리국제공항(ZRH) - 스위스


스위스 취히리주에 있는 스위스 최대의 허브 공항 입니다. 스위스의 관문 혹은 알프스의 관문으로 불리는 취히리 공항은 120여개 항공사가 취항중에 있으며 연간 1,700만 명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출처 : 취히리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8위 런던히드로공항(LHR) - 영국


런던 히드로공항은 영국에서 나아가 유럽에서 가장 이용객이 많은 공항, 가장 외국인이 많이 방문하는 공항이었습니다. 최근에는 두바이 공항에 그 자리를 차지 하였습니다. 히드로 공항 2터미널은 2018년 세계 최고의 터미널로 선정되었습니다. 반면, 이용객들은 시설이 노후하고 이용료가 비싸서 각종 설문조사 가장 싫어하는 공항 중 하나로 꼽히고 있습니다.

출처 : 런던히드로공항 공식 페이스북

7위 센트레아 나고야 중부 국제공항(NGO) - 일본


일본 아이치현 이세 만의 인공섬에 만든 국제공항으로 센트레아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2014년에는 980만명이 나고야 공항을 통해 방콕, 싱가폴 뿐만 아니라 헬싱키, 프랑크푸르트, 호노룰루, 디트로이트 등 장거리 노선도 이용가능한 관문공항 입니다. 센트레아 나고야 중부 국제공항은 2018년 세계 국내선 공항순위에서도 1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센터럴항공 공식 페이스북

6위 뮌헨국제공항(MUC) - 독일


뮌헨 프란츠 요제프 슈트라우스 국제공항은 독일 바이에른 뮌헨 근교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심가로 부터 약 29km 떨어져 있습니다. 독일에서 이용객수가 두 번째로 많으며 루프트한자 항공사의 제 2공항입니다. 전세계를 잇는 허브 공항으로 공항 내 150개가 넘는 상점과 50개가 넘는 식당과 바(BAR)가 있어 전세계 여행객들에게 많은 볼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뮌헨 공항은 2018년 최고의 유럽 공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뮌헨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5위 도하 하마드국제공항(DOH) - 카타르


카타르의 수도인 도하에 위치한 하마드 국제공항은 2014년에 개항하였으며 시간당 8,700명, 매년 3천만 이용객을 수용할 수 있는 대형공항 입니다. 약 4만 평방미터 공간에는 각종 레스토랑, 명품매장을 갖춘 세계 최대의 프리미엄급 면세품 쇼핑구역이 있습니다. 공항 내 랜드마크는 곰 조형물인 '램프베어'이며 스위스 출신 아티스트 작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마드 국제공항은 2018년 최고의 중동공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도하하마드공항 공식 페이스북

4위 홍콩국제공항(HKG) - 홍콩


홍콩국제공항은 약 100여개 항공사에서 44개의 중국내 도시를 포함하여 180개 도시를 잇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여러차례 수상하였습니다. 또한, 이용객들이 뽑은 최고의 환승공항, 식사하기 좋은 공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홍콩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3위 도쿄하네다국제공항(HND) - 일본


일본 도쿄에 위치한 공항으로 국제공항으로 알려져있으나 국제선은 나리타 국제공항(NRT)로 이전되었고 국내선 위주로 운영되었습니다. 하지만 국내선에서 국제선으로 환승시 두 공항간 거리가 멀어 불편함이 증가하면서 국제선 기능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하네다 공항은 2018년 세계에서 가장 깨끗한 공항, 최고의 국내선 공항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출처 : 하네다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2위 인천국제공항(ICN) - 한국


잘알다시피 인천국제공항은 2017년 3위에서 2018년 2위로 순위가 한단계 올라섰습니다. 인천공항은 12년 연속 세계공항서비스 평가(ASQ)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아울러, 인천국제공항은 최고의 공항직원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출처 : 인천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1위 싱가폴 창이국제공항(SIN) - 싱가폴


2018년 세계 최고의 공항은 바로 싱가폴 창이 국제공항이 선정되었습니다. 왜 선정되었는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창이국제공항은 Startrax(스타트랙)에서 뽑은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6년 연속 선정되었습니다. 약 80개 항공사에서 매주 5,000편의 도착과 출발편을 처리하고 있으며 약 200개가 넘는 도시를 연결하고 있습니다. 창이국제공항은 24시간동안 최신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 루프탑 수영장, 해바라기 정원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써 2017년 기준 약 6,220만명이 방문하였습니다.

출처 : 창이국제공항 공식 페이스북

 

 

 

라이프 잡학사전 RedFriday

 1. 설레는 유럽여행! 이것만은 꼭 먹어보자(서유럽편)

 2. 직장인들이 사랑하는 숙취 제거 음식 TOP 7

 3. 1인당 커피 소비량이 가장 많은 나라는?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