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건축 스타일이 있을 것 같습니다. 고딕 스타일, 신고전주의 형식, 혹은 아르데코 형식, 혹자는 바우하우스 양식이 최고라고 말할 것 같은데요. 그러나 이 양식을 따라갈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남녀노소 직관적으로 건물을 보면 웃음부터 나는 이 건축 스타일은 무엇일까요? 바로 동물을 본떠 만든 건축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신기하고 귀여운 동물 모양 건축물 디자인 BEST 10을 소개합니다.
1. 머큐어 카카두 크로커다일 호텔 - 호주
Mercure Kakadu Crocodile Hotel
크로커다일이라는 이름대로 정말 정직하게 악어 모양으로 생긴 호텔입니다. 리셉션은 머리 쪽에, 방은 몸 안에, 그리고 이 악어에게는 심장 대신 푸른 수영장이 있습니다. 호텔 내부에는 악어 모양의 장식까지 있습니다. 사실 이 호텔의 투숙객들은 악어의 눈을 아주 잠깐 보고 들어오지만 이 호텔이 아주 넓어 악어 모양인지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공중에서 보아야 악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2. 티라우 아이 사이트 - 뉴질랜드
Tirau I-Site
티라우 아이 사이트는 뉴질랜드 북섬에 위치한 소도시인 티라우에 위치한 관광 안내 센터입니다. 이 건물은 양치기 개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티라우에는 개 모양의 건물만 있는 것은 아닌데요. 옆에는 양을 닮은 건물인 메리노 스토리(Merino Story)가 있습니다.
3. 독 바크 파크 - 미국
Dog Bark Park
이 호텔도 이름에 충실한 곳입니다. 미국 아이다호주의 푸른 들판에는 큰 비글, 그리고 작은 비글이 한 마리씩 서 있습니다. 이중 큰 비글이 호텔로 운영되는 곳이며 작은 비글은 그냥 장식용입니다. 이 호텔을 만든 사람은 누구일까요? 바로 은퇴한 한 노부부라고 하는데요. 이분들은 목공예 전문가로 다양한 동물들을 만들어오다가 생각보다 공예품들이 인기가 많아지자 이렇게 개 모양의 호텔을 짓게 된 것입니다. 이곳에는 총 2개의 객실이 있으며 객실로 올라가기 위해서는 개의 몸통에 숨겨져 있는 2층 데크를 통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호텔의 컨셉에 맞게 내부 인테리어도 강아지 모양을 사용해서 만들었으며 1930년대 빈티지풍으로 꾸며놓았습니다.
4. 볼프아츠바이아 유치원 - 독일
Kindergarten Wolfartsweier
5. 민물낚시 명예의 전당 - 미국
Freshwater Fishing Hall of Fame
미국 위스콘신주에 있는 도시인 헤이워드에 있는 이 건물은 4.5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물고기의 입에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다소 지루한 주제인 낚시에 관한 것들이 전시되어 있지만, 건물 모양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이 건물은 강꼬치고기과의 물고기 모양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져 있습니다.
6. 국립수산발전이사회 - 인도
The National Fisheries Development Board
4층 높이이며 2012년에 개장한 이 건물은 국립수산발전이사회 건물입니다. 물고기의 눈 부분에 창문이 있으며, 가슴지느러미는 입구 계단의 비 가리개 역할을 합니다.
7. KFC 마리에타 - 미국
KFC Marietta
평범한 프랜차이즈 식당이지만 디자인으로 눈에 띄기를 원한다면 KFC 마리에타를 한번 살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닭의 목, 머리, 눈, 부리는 다 장식의 용도입니다. 닭 안에서 먹는 닭의 맛은 어떨까요?
8. 자이언트 코알라 - 호주
The Giant Koala
호주의 상징적인 동물인 코알라를 건물로 만들어두었습니다. 14미터의 높이이며 이곳에는 관광정보 센터, 액세서리 숍 등이 있다고 하네요. 무표정한 코알라가 조금 무섭기도 하네요.
9. 브레멘 과학박물관 - 독일
Universum Bremen
브레멘 과학박물관은 어떤 모양처럼 보이시나요? 각도에 따라서 홍합 껍데기처럼 보이기도, 향유고래처럼 보이기도 하는데요. 무엇이 되었든 반짝이고 아름다운 곡선을 가진 이 건물은 매우 아름답게 서있습니다.
10. 엘리펀트 빌딩 - 태국
The Elephant Building
커다란 대문자 M의 모양처럼 보이는 이 건물은 사실 코끼리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것입니다. 세 번째 빌딩에 있는 동그란 창문은 코끼리의 눈이며, 잘 봐주면 세 번째 빌딩의 모양을 코끼리 코로 봐줄 수 있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