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어떻게 먹어!' 도자기 인형 만드는 줄 알았다는 세계 1등 파티시에의 놀라운 실력

매끈한 자태로 은은한 광채를 뿜어내는 이것. 도자기 인형 같지 않으신가요? 그러나 이 인형은 먹을 수 있는 것인데요. 바로 케이크의 장식입니다. 이 케이크의 장식은 일종의 설탕물인 퐁당(fondant)으로 만든 것인데요. 그 디테일함이 정말 놀라울 정도네요.

이 케이크를 만드는 사람은 '탕왕' 혹은 '슈가킹'이라고 불리는 장인, 저우이입니다. 왕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은 실력인데요. 아니나 다를까 2017년 세계 최대 규모의 케이크 경연 대회인 케이크 인터내셔널(Cake International 2017)에서 1등을 차지한 바 있습니다.

그의 작품은 중국 문화와 전통 예술을 반영한 디자인이 많이 있는데요. 특히 그는 중국에서 여성으로서는 유일하게 황제가 되었던 인물인 측천무후를 즐겨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측천무후 디자인으로 2017년 큰 상까지 받았죠. 이 디자인은 너무나 정교해서 심지어 측천무후의 속눈썹 개수까지 셀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슈가킹 저우이는 상하이 근처의 쑤저우에서 케이크 공방을 운영하며 간간이 클래스도 열고 있는데요. 그의 기술을 배우기 위해 전국에서 몰려들 만큼 명성을 인정받고 있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그의 '작품'을 조금 더 볼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