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염색은 BC 1500년 고대 이집트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 만큼 역사가 깊습니다. 그러나 형형색색의 머리 색상이 유행하게 된 것은 그리 오래되지 않았죠. 우리나라에서는 아이돌들이 대중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알록달록한 색상으로 염색을 해왔습니다.
미국에도 염색 선두주자가 있었습니다. 세계 최연소 자수성가 억만장자로 뽑힌 카일리 제너입니다. 2014년 초록색으로 염색하고 등장해 큰 화제가 되며 헤어 컬러 트렌드에 앞장섰는데요. 이후 금발은 물론, 민트색, 연보라색, 라임색, 핫핑크색 등을 소화하며 헤어 컬러 워너비 스타로 우뚝 섰죠.
이런 헤어 염색 붐에 힘입어 한 헤어 스타일리스트의 염색 기술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미국 캔자스 출신의 우르술라 고프(Ursula Goff)입니다. 그녀의 염색 기술은 단순히 헤어를 스타일링 하는 것을 넘어서 가히 예술의 경지에까지 오른 것 같네요.
우르술라 고프는 보통 자연에서 영감을 받아 헤어를 컬러링 하곤 하는데요.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이든 염색의 모티브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은하수, 화산, 별이 반짝이는 밤하늘, 진주, 바다, 나비, 심지어 불꽃까지 헤어 컬러로 표현할 수 있다고 하네요.
현재 우르술라 고프의 SNS에는 무려 15만 명의 팔로워가 있다고 하는데요. 특이하게 염색을 하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꼭 한 번은 찾는 숨은 염색 맛집이라고 하네요. 아이돌 헤어는 명함도 못 내밀 만큼 멋진 컬러 조합과 쨍한 색감으로 네티즌들을 놀라게 하고 있습니다.
과연 우르술라 고프의 표현력은 어느 정도일까요? 그녀의 작품을 조금 더 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