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콧대 높은 디즈니에서 '라이선스' 받아냈다' 디즈니보다 그림체 더 예쁘다는 아티스트

마음이 평온해질 만큼 아름다운 일러스트가 있습니다. 가만히 보니 어디서 많이 보던 인물들 같은데요. 바로 디즈니의 주인공들이죠.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주제로 일러스트를 그리는 이 아티스트는 고 토마스 킨케이드(Thomas Kinkade, 1958~2012)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난 킨케이드는 현대 화가 중 가장 대중적인 성공을 거둔 작가 중의 하나인데요. 그의 이름 자체가 지금은 하나의 브랜드로 통용될 정도입니다.

그는 동화 같은 그림체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디즈니 영화에 나오는 공주, 테마 파크, 그리고 풍경 등을 그려왔는데요. 심지어 디즈니사와 함께 협업을 했으며 디즈니 팬들이 꼭 알아야 할 아티스트이기도 합니다. 그의 작품은 달력, 포스터, 퍼즐 등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토마스와 디즈니의 인연은 2005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디즈니랜드에서는 50주년을 기념해 토마스 킨케이드에게 그림 한 점을 부탁합니다. 바로 이 그림입니다. 

디즈니보다 더 동화 같고 아름다운 킨케이드의 그림체에 감명을 받은 것일까요? 디즈니는 킨케이드에게 디즈니 영화의 인물과 배경을 그릴 수 있는 라이선스를 발급했습니다. 2012년 킨케이드가 사망한 이후 이 라이선스는 연장되었는데요. 토마스 킨케이드가 세운 스튜디오 '토마스 킨케이드 스튜디오'가 라이선스를 가져갔습니다. 스튜디오에서는 매년 '한정판 그림'을 만들어내고 있다고 하네요.

디즈니도 인정한 디즈니 일러스트. 함께 감상해볼까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출처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