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자동차 브랜드에서 로고를 바꾸고 있습니다. BMW, 폭스바겐 등 외제차는 물론 현대 기아차에서도 로고를 변경한다는 소식을 알렸죠. 바뀐 로고에는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3D나 그라데이션, 그림자 등의 효과를 없애고, 최대한 단순하고 간결하게 만든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RedFriday에서 소개할 이 자동차 브랜드도 이런 흐름에 동참했습니다. 바로 일본의 자동차 브랜드 닛산(NISSAN)입니다.
글씨체도 세련되게 바뀌었고, 레터링도 확장되어 글자 사이의 공간이 많아졌죠. 더욱 깨끗한 이미지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로고는 지난 3월 닛산에서 공개한 바 있는데요. 이번에 닛산의 새로운 전기 SUV 아리야(Ariya)를 소개하며 로고가 적용된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이 로고는 만드는데 3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었다고 합니다. 이 로고는 2017년 니싼의 글로벌 디자인 수석 부사장 알폰소 알바사가 맡았습니다. 그는 로고만을 위한 디자인 팀을 꾸렸다고 하네요. 그는 '과학, 기술, 그리고 연결성의 획기적인 발전에서 영감을 얻어' 이 로고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로고를 변경하는 것은 매우 단순한 문제인 것 같지만 사실 기술적으로 많은 어려움도 겪었다고 합니다. 특히 조명을 밝혔을 때 둔하지 않고 날렵한 느낌을 주기 위해 로고의 윤곽 두께를 정확히 판단하는 동시에 조명을 밝히지 않았을 때도 과감한 존재감을 드러내기 위해 여러 시행착오를 거쳤다는 후문입니다.
로고는 총 네 가지 버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2D 화이트 로고, 2D 블랙 로고, 그림자 효과가 있는 3D 화이트 로고, 그림자 효과가 있는 2D 화이트 로고 등이 그것입니다.
그리고 이 로고는 닛산의 새로운 자동차 모델은 물론, 직원들의 명함, 닛산 자동차 판매 전시장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될 예정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