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인 2010년 여러분은 무엇을 하고 계셨나요? 2010년 소녀시대가 'Oh!'를 내놓으며 가요계에 돌풍을 일으켰고, '천옥'이라는 부캐로 활동하고 있는 이효리는 'Chitty Chitty Bang Bang'이라는 곡들 들고 나왔죠. 윤시윤은 '제빵왕 김탁구'로 등장하고, 원빈은 아저씨가 되어 소미를 구했습니다.
1. 메건 마클
2010년 메건 마클은 아직 미드 <슈츠>도 찍지 않았고, TV쇼 이곳저곳에 출연한 상태로 그리 인지도가 있는 배우는 아니었죠. 아무도 10년 뒤 그녀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여성 중의 하나가 될 거라고는 생각도 못했을 것 같습니다. 2018년 영국의 해리 왕자와 결혼하고 언론의 집중포화를 받은 이후 2020년 현재는 영국 왕실에서 물러나 미국에서 아들과 살며 여러 가지 사회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을 모르던 2010년이 좋을까요? 언론과의 소송을 이어가면서도 유명세를 얻은 지금이 좋을까요?
2. 저스틴 비버
저스틴 비버는 2010년 'Baby'라는 곡을 공개하며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Baby'는 유튜브에서 가장 '싫어요'가 많은 영상 중의 하나이기도 했죠. 이때는 셀레나 고메즈와의 열애설도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10년 동안 그는 10대 시절의 비버 이미지를 없애기 위해 무던히도 노력하고 많은 사건 사고들로 대중에게 비호감 이미지를 쌓기도 했습니다. 현재 그는 모델 헤일리 비버(결혼 전 헤일리 볼드윈)와 결혼해 단란한 가정을 꾸리고 있습니다.
3. 아리아나 그란데
4. 젠데이아
2010년 데뷔한 젠데이아 역시 디즈니 아역 출신입니다. 지금은 아역의 이미지를 벗고 스타일 아이콘이자 에미상 후보에 지명된 배우이며, 많은 영화에 출연하며 Z세대의 우상이 되었죠.
5. 킴 카다시안
물론 킴 카다시안은 2010년에도 매우 유명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그녀의 존재에 대해 가볍게 받아들였죠. 음악 앨범을 몇 차례 내려고 시도했지만 실패로 끝났고, 크리스 험프리스와의 72일간의 결혼 생활도 막을 내렸습니다. 사업도 시작했는데요. 이 당시에는 그리 성공적이지 않았습니다. 2010년 킴 카다시안을 유명하게 만들어준 리얼리티 쇼 <Keeping Up With the Kardashians>는 시즌 5를 진행 중이었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킴 카다시안은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이자 성공적인 사업가인데요. 현재 향수, 화장품은 물론 속옷, 게임, 이모지 등을 출시하며 손대는 것 마다 대박을 터트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랩퍼 칸예 웨스트와 결혼해 아이들도 네 명 두고 있죠.
6. 카일리 제너
킴 카다시안의 이부 자매로만 유명했던 카일리 제너는 2010년 13살이었습니다. 현재 카일리 제너는 성인이 되었으며 립 필러를 맞은 후 립키트 사업을 했고, 한때는 포브스에서 '세계 최연소 자수성가 억만장자' 타이틀을 단 성공적인 사업가이기도 하죠.
7. 레이디 가가
2010년 레이디 가가는 어떤 모습이었을까요? 아마도 기괴한 옷을 입는 가수라는 이미지가 가장 강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인기 있었고, 매우 유명했습니다. 특히 2010년 VMA에는 생고기 드레스를 입고 나오며 모든 사람을 경악하게 했죠. 지난 10년 동안 레이디 가가는 총 5개의 앨범을 발표했습니다. 이 5개는 다 다른 콘셉트였는데요. '선구자'라고 불릴 만큼 꾸준히 존경받고 사랑 받았습니다. 현재 레이디 가가는 배우로 한 발짝 더 다가섰는데요. <스타 이즈 본>으로 연기력을 인정 받았으며 'Shallow'라는 곡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8. 리한나
2010년 리한나는 에미넴과 함께 'Love the Way You Lie'를 발표하며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가수로 종횡무진 하던 리한나는 현재 '펜티 뷰티' '세비지 X 펜티'라는 브랜드를 론칭하며 디자이너와 사업가로서도 승승장구하고 있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