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이 치열한 요즘 패션계에서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브랜드들은 다양하고 파격적인 시도를 합니다. 얼마 전 이탈리아의 디자이너 브랜드 구찌에서도 파격적이다 못해 황당한 시도를 했죠.
도시락의 디자인은 다소 빈티지한데요. 초록색 체크무늬와 하늘색의 조화가 촌스러운 것 같으면서도 서정적인 느낌이 들고, 도시락의 겉면에는 접시를 핥고 있는 한 소년과 고양이의 장난스러운 일러스트가 그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GUCCI라는 단어도 적어두어 구찌의 제품임을 드러내고 있네요.
한편 이번 구찌 컬렉션에서 눈길을 사로잡는 제품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구찌에서는 가짜 구찌를 만들어 판매하는 사람, 가짜 구찌를 착용하는 사람을 겨냥해 'NOT/FAKE' 시리즈를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레트로한 감성의 구찌 스트라이프에 FAKE(가짜)라는 단어를 적어두었는데요. 반대쪽에는 NOT이라는 글자를 적어 두어 재치를 더한 제품입니다. 'NOT/FAKE'는 백팩, 스니커즈, 토트백, 파우치, 벨트백, 반지갑, 야구 모자, 나일론 재킷 등으로 출시했습니다.
구찌의 재치 있는 아이디어가 눈에 띄는 시즌이 아닐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