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는 350개 이상의 견종이 있습니다. 그리고 개를 사랑한다고 해서 이 모든 견종을 아는 것은 아니죠. 이에 비슷한 털과 체격 등의 외모로 품종을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 알래스칸 말라뮤트 & 허스키
알래스칸 말라뮤트의 키는 58cm에서 63cm인 반면 허스키는 조금 더 작은 50cm에서 60cm 정도입니다. 또한 말라뮤트는 허스키와는 다르게 파란눈이 없다고 하네요. 즉 눈이 파라면 모두 허스키입니다. 이들이 자라면서 말라뮤티의 머리는 조금 더 크고 둥글어지며, 꼬리는 위를 향하게 됩니다. 반면 허스키는 꼬리를 내리고 있죠.
2. 아키타 이누 & 시바 이누
아키타 이누는 시바 이누보다 훨씬 더 큰 몸집을 자랑하는데요. 아키타 이누는 30kg 정도에서 60kg 정도의 몸무게인 반면 시바 이누는 보통 10kg 정도이죠. 아키타 이누는 대형견에 속합니다.
3. 벨지안 말리노이즈 & 저먼 셰퍼드
벨지안 말리노이즈와 저먼 셰퍼드 모두 비슷한 크기와 털 색상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군견과 경찰견으로 사용된다는 공통점도 있죠. 벨지안말리노이즈는 저먼 셰퍼드에 비해 더 날씬하고, 작고, 가벼우며 털도 더 짧습니다.
4. 골든리트리버 & 래브라도리트리버
5. 버니즈 마운틴 도그 & 그레이터 스위스 마운틴 도그
이 두 견종은 많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흰색, 검은색, 갈색 총 세 가지 색상의 털로 이루어져 있으며 얼굴에는 흰색 무늬가 있죠. 그러나 그레이터 스위스 마운틴 도그는 조금 더 무거우며, 근육이 많습니다. 그리고 버니즈 마운틴 도그는 근육질이라기 보다는 조금 더 복실복실한 느낌이죠.
6. 비글 & 아메리칸 폭스하운드
온순하고 사랑스러운 성격을 가진 두 견종은 헷갈리기 쉬운 외모를 지니고 ㅇ있습니다. 비글은 조금 더 작고 가벼우며 38cm 정도의 키이지만 아메리칸 폭스하운드는 63cm 정도로 더 큽니다.
7. 리사 압소 & 시추
이 두 견종은 같은 혈통을 가지고 있기에 매우 닮은 외모를 지니고 있습니다. 리사 압소가 시추의 부모님 견종이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네요. 그러나 리사 압소는 시추보다 조금 더 큰 몸집을 지니고 있습니다.
8. 프렌치 불독 & 보스턴 테리어
보스턴 테리어와 비교해서 프렌치 불독은 뼈대가 조금 더 크고, 더 근육질입니다. 반만 보스턴 테리어는 다리가 더 길고, 턱시도 같은 무늬가 있죠. 또한 프렌치 불독의 머리는 사각형이고, 박쥐같은 귀를 지니고 있으나, 보스턴 테리어의 귀는 더 뾰족하고 머리는 더 둥급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