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세상에는 확고한 취향을 가진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강아지를 좋아하는 사람 vs. 고양이를 좋아하는 사람'으로 나뉘고, '짜장면 vs. 짬뽕'으로 나뉘기도 하죠. 그리고 2007년 인류는 또 두 가지로 나뉘게 되는데요. 바로 '애플의 iOs vs. 구글의 안드로이드'가 그것입니다.
그는 i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하나와 안드로이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하나를 나란히 두고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동시에 터치합니다. 그리고 결과를 알아보았는데요. 모든 애플리케이션이 iOs에서 더 빨리 뜨네요.
이 영상에는 12,300개의 댓글이 달리며 애플과 안드로이드 팬들의 격렬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가격'은 스마트폰을 사는데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인데요. 애플의 iOs는 가격이 비싸다는 단점이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SE나 아이폰11에 보급형 모델이 있지만 안드로이드의 광범위한 가격대의 기기에는 여전히 근접하지 못하죠.
또한 안드로이드에는 270만 개의 앱, 그리고 iOs에는 180만 개의 앱이 있어 안드로이드에서 더욱 다양한 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인기 있는 앱들은 두 시스템 모두에서 작동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플레이스토어는 앱스토어보다 더 많은 무료 앱을 제공한다고 하네요.
현재 안드로이드는 '구글 맵스'라는 무기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즈니스의 데이터베이스 규모가 커 우위를 점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 리드가 많이 줄어들었고, 애플 맵도 성장하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corylewis04 ##fyp yes the android is newer but we are using the iPhone as reference
♬ It's Tricky - Run D.M.C.
*사진출처 : @corylewis04 / Tikt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