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9년 인류사에 전무후무한 인구 정책이 도입되었습니다. 바로 중국의 '한 가정 한 자녀 정책'이었습니다. 이 정책은 인권 침해라는 비판과 더불어 몇 십 년 동안 많은 부작용이 수반되었습니다. 지방 정부에서는 피임과 낙태, 그리고 불임까지 강요했고 이를 위반하는 것에 대해 강력한 벌금을 부과했죠. 이뿐만이 아닙니다. 한 자녀 정책을 인해 남아선호사상이 두드러지면서 심각한 성비 불균형 현상도 고착화되었습니다. 이 정책은 2015년 폐지되며 현재 중국에서는 한 가정에 두 자녀를 두는 것도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빙의 그림은 '상상 속의 반란'이라는 주제로 그려지고 있는데요. 놀이터와 동물이 등장하고 있네요. 빙과 그의 친구들은 게임과 환상을 통해 여행하고 있는데요. 이곳은 아이의 해방 공간이 되며 아이들은 정치 체제와 억압 밖에서 공존할 수 있습니다.
한편 빙의 '잃어버린 유년기'는 현재 JD 말라트 갤러리(JD Mallat Gallery)에 전시되고 있는데요. 독특하게도 물리적인 공간에서 전시를 하는 것이 아니라 갤러리의 온라인 프로그래밍인 'Parallel' 내에서 가상으로 전시되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관람자가 갤러리를 가상으로 걸어보고 3차원의 형식으로 작품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