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10년 동안 떠오르고 있는 건축 메카가 있습니다. 바로 자금력으로 무장한 중국입니다. 중국에서는 스타 건축가들을 모셔 멋지고 현대적인 건물을 짓고 있는데요. 얼마 전 또 하나의 중국 건축물이 세계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선전 자연사 박물관'입니다.
공모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곳은 바로 세 개의 건축 회사(3XN, B+H, Zhubo)가 참여한 컨소시엄이었는데요. 이 컨소시엄에서 제시한 프로젝트의 이름은 '델타(Delta)'였죠. 만약 이 건축물이 완공된다면 '선전의 새로운 10대 문화 시설' 중의 하나이자, 중국 남부 최초의 대규모 종합 자연사 박물관이 될 예정입니다.
이 '루프탑 공원'은 기존에 있던 공원을 확장하는 개념이 되기도 하는데요. 이른 아침 조깅에서부터 늦은 저녁 산책까지 하루 종일 부지가 개방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곳을 걷다 보면 박물관 로비와 연결되고, 또한 다양한 카페와 상점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이 시설은 선전의 핑산 지구에 위치하고 있는 옌지 호수에 인접하고 있는데요. 42,000평방미터 규모이며 세계적 자연사 박물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자연에 어울리는 디자인' '유기적인 디자인'이 무엇인지 직접 보여주는 건축물이 아닐까 싶은데요. 짓는 데는 총 35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6천억 원의 비용이 들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