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0년은 힘든 한 해였습니다. 연초부터 중국에서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마비되다시피 했죠. 많은 도시는 봉쇄에 들어갔고, 국경 문은 닫혔습니다.
현재 관광지가 하나둘씩 문을 열고 있지만 아직까지도 이상하리만큼 조용한 곳도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2020년 유명 관광지가 어떻게 바뀌었는지 살펴볼 텐데요. 지난 해 심각했던 상황을 잘 드러내주는 것 같네요.
#1 미국
디즈니랜드는 3월 15일 문을 닫기 전까지만 해도 사람들로 넘쳐났습니다. 3월 16일 전 세계의 6개 디즈니파크가 문을 닫았죠. 이후 7월이 되어서야 재오픈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은 마스크를 썼고, 인원 제한이 있었기에 예전의 북적임은 없었죠.
#2 이탈리아
#3 중국
중국의 만리장성입니다. 이곳은 1년에 천만 명 정도의 방문객이 있습니다. 중국은 1월 25일 만리장성을 폐쇄했습니다. 이후 인원 제한을 두고 체온을 측정한 뒤 방문객을 바았죠. 11월 만리장성에는 첫눈이 왔는데요. 소수의 사람들이 만리장성을 돌아다니고 있네요.
#4 인도
2018년 총 650만 명의 사람들이 인도의 타지마할을 방문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관광객의 숫자가 현저히 들었죠. 9월 21일 타지마할은 다시 문을 열었는데요. 사람들은 다시 꽉 찼습니다.
#5 아이슬란드
블루라군입니다. 이곳은 아이슬란드 최고의 관광지이죠. 아이슬란드의 인구가 33만 명에 불과하지만 이 곳은 1년에 130만 명의 관광객을 받고 있습니다. 블루라군은 3월 23일 문을 닫았고, 2021년 1월까지 재개장 하지 않고 있습니다.
#6 프랑스
에펠탑은 보통 파리 시민들과 관광객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1년에 7백만 명이 에펠탑을 올라간다고 하네요. 그러나 에펠탑 또한 몇 개월간 폐쇄되었습니다. 여름 동안 에펠탑은 다시 문을 열었고, 입장 인원을 제한했죠. 그러나 두 번째 봉쇄로 인해 무기한 개장이 미뤄졌습니다.
#7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또한 사람들이 찾는 유명 명소 중의 하나입니다. 그러나 이탈리아 전역에 봉쇄령이 내려지며 이 주변을 소독하는 사람 외에는 보이지 않았죠. 5월이 되자 다시 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했습니다. 이때는 마스크를 착용한 사람들이 눈에 띄네요.
#8 러시아
러시아의 붉은 광장입니다. 모스크바는 1월 28일 관광지와 호텔에 특별안전수칙을 발표했했죠. 이후 겨울이 되자 다시 광장을 장식했으며, 사람들은 랜드마크 주변으로 몰려들었습니다.
#9 중국
자금성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의 하나 입니다. 많은 중국의 관광지들처럼 이곳도 1월 25일 문을 닫았죠. 현재 이곳은 수용 인원을 정해놓고 관광객을 받고 있습니다.
#10 미국
뉴욕의 브로드웨이입니다. 이곳은 지난 3월 폐쇄되었는데요. 아직까지도 문을 열지 못하고 있습니다. 극장에서는 공연의 스케줄을 올해 5월에 재개할 예정이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