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의 대표적인 관광도시 후쿠오카에는 항상 한국인 관광객이 많습니다.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다녀올 수 있다는 장점 때문이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실속 있는 후쿠오카 여행을 도와줄 무료이지만 절대 후회하지 않을 관광지 일곱 군데를 소개합니다.
1. 하카타 포트 타워
Tourist in Japan
하카타 포트 타워에서는 하카타 만과 후쿠오카 시내를 볼 수 있는 360도의 파노라마 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은 후쿠오카에서 가장 오래된 랜드마크 중의 하나이며 높지도 화려하지도 않지만 톈진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 편하게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지만, 밤에 야경이 멋있는 곳은 아니므로 해가 떠 있을 때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옆에는 유명한 나미하노유 온천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2. 아크로스 후쿠오카 (토, 일, 공휴일)
My Stays
후쿠오카 여행을 가본 사람이라면 이 건물을 기억할 것입니다. 이 건물은 아크로스 빌딩으로 톈진의 중심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심 속의 거대한 산처럼 보이는 이곳은 실제로 등산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푸르른 식물로 가득 찬 이 곳은 아래에서 위 전망대까지 가기 위해서 809개의 야외 계단을 올라가야 합니다. 조금 힘들긴 하지만 엘리베이터로 전망대까지 올라가서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는 것과는 또 다른 경험을 제공합니다. 토, 일, 공휴일의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까지만 운영하므로 시간을 잘 맞춰서 가야 합니다.
3. NHK 후쿠오카 방송국
Fukuoka Now
NHK 후쿠오카 방송국은 고코쿠 신사와 오호리 공원 근처에 있어 지나가다 한 번쯤 들릴 만한 곳입니다. 이곳에서는 스튜디오 세트장의 모습을 볼 수 있으며 이 세트장에서 합성 화면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체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벽면에는 NHK에서 제작한 프로그램들을 소개한 자료를 전시해 두었습니다. 2층에는 일반인도 이용할 수 있는 식당이 있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4. 하카타 전통공예관
Hakata Traditional Craft and Design Museum
하카타 전통공예관에서는 하카타 오리 직물, 인형, 마게모노, 고마 팽이, 가위, 하리코 인형, 멀티 글래스, 화살 등의 하카타 전통 공예품을 볼 수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관람이 가능하나 다음날 휴무), 그리고 12/29~12/31은 휴무이며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에서 오후 6시까지(마지막 입장 5시 30분) 입니다.
5. 케고 신사 무료 족욕
Fukuoka Now
후쿠오카를 둘러보다 지친다면 케고 신사의 무료 족욕으로 휴식을 취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추운 날 발을 따뜻하게 해주고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수건은 100엔이니 수건을 미리 챙겨가세요. 오전 9시 30분에서 오후 4시까지 운영합니다.
6. 기린 맥주 공장 (예약 필수)
Kirin
기린 맥주 공장에서는 맥주가 만들어지는 공정을 견학할 수 있습니다. 맥주 공장의 투어의 하이라이트 맥주 시음 시간에는 기린 이치방, 기린 스타우트, 기린 제로 이찌(무알콜)를 맛볼 수 있으며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이나 아이들에게는 기린에서 만든 홍차, 레몬차, 사과음료 등의 소프트 드링크를 제공합니다.
7. 아사히 맥주 공장 (예약 필수)
Fukuoka Now
맥주 공장 내에서는 맥주를 만드는 과정에 대한 동영상을 볼 수 있으며 홉과 다른 맥주 원료를 직접 만져보고 냄새도 맡아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맥주공장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시음이죠. 이곳에서는 아사히 슈퍼 드라이, 아사히 블랙, 슈퍼 드라이 프리미엄, 세 가지의 맥주를 시음할 수 있습니다. 술을 못 먹는 사람을 위해 소프트 드링크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이 필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