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 편의점에서 꼭 먹어본다는 간식 TOP 8

 

K-드라마, K-팝, K-웹툰까지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지고 있는 콘텐츠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입니다. 이에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국 문화를 체험하기 위해 한국으로 여행을 오곤 합니다. 이들은 물론 고궁 투어, 쇼핑, K-팝 투어 등을 즐기는데요. 진짜 한국을 느끼고 싶은 많은 외국인 관광객들이 빠트리지 않고 가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편의점'입니다.

외국인들은 우리나라 편의점에 테이블과 의자까지 갖춰져 있고, 이곳에서 식사를 할 수 있다 것에 매우 놀라움을 느낀다고 하네요. 우리나라를 찾은 외국인들이 편의점에서 꼭 산다는 아이템들이 있는데요. 과연 외국인 관광객들의 선택은 무엇일까요?

 

1. 편의점 도시락

값싸고 편리하며 그럼에도 진짜 한국 음식을 먹고 싶은 외국인들의 선택은 바로 편의점 도시락입니다. 편의점 도시락은 여러 종류가 있으며 구매자의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지만 외국인들은 삼겹살 도시락, 제육볶음 도시락을 가장 선호한다고 하네요. 밥과 여러 가지 반찬이 들어 있어 더욱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2. 삼각김밥

삼각김밥 또한 인기있는 편의점 음식입니다. 삼각김밥은 한국 드라마에 많이 등장하기도 했는데요. 이에 많은 외국인들이 삼각김밥에 친숙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심지어 삼각김밥의 포장지를 뜯는 법을 미리 예습해 오는 외국인들도 있다고 하니 그 인기를 가늠할 수 있겠네요.

 

3. 핫바

'진공으로 포장된 소시지 혹은 어묵'인 핫바 또한 테이크아웃 음식으로 인기 있습니다. 특히 마늘맛 소시지, 치즈맛 핫바 등이 인기 있습니다.

 

4. 빙그레 바나나우유

K-드라마에 자주 나와 외국인들에게도 친숙한 빙그레 바나나우유 또한 K-드라마의 팬들이라면 꼭 사는 것 중의 하나입니다. 조금 더 특이한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멜론맛 우유에도 도전하고 있습니다. 

 

5. 컵라면

컵라면도 인기입니다. 특히 외국인들이 좋아하는 것은 '불닭볶음면'인데요. 불닭볶음면은 많은 해외 먹방 유튜버들에게 소개되었기에 한 번쯤 도전해보고 싶어 하는 것이죠.

불닭볶음면 이외에 신라면, 혹은 일반적인 국물이 있는 컵라면을 즐기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6. 허니버터 아이템

한때 우리나라를 휩쓸었던 허니버터. 이제는 외국인들에게도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되었습니다. 허니버터를 한번 맛본 외국인들은 이 중독성에 놀라곤하는데요. 허니버터칩, 허니버터 캐슈넛 등이 인기 아이템입니다.

 

7. 소시지

껍질을 벗겨 먹는 소시지 또한 인기 제품입니다. 이들은 특히 소시지를 컵라면에 곁들여먹는 것을 좋합니다.

 

8. 탄산 소주 음료

우리나라 주류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 소주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그러나 소주를 먹기 힘든 외국인들은 '이슬 톡톡' 등 탄산 소주 음료로 눈을 돌립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