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특한 디자인으로 SNS 명소 된 국내 스타벅스 매장 TOP 7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점은 과연 어디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스타벅스를 떠올릴 것 같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스타벅스 매장은 3만개 이상이며 우리나라에서도 1,200개 이상의 매장이 있는데요. 대부분의 매장은 스타벅스의 아이덴티티를 지키기 위해 비슷한 모양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몇몇 매장은 매장이 들어선 지역의 특징을 잘 반영해 멋진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꾀하고 있기도 한데요. 이에 이런 매장들은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서 방문하기도 하죠. 국내에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SNS 명소가 된 매장들이 많이 있는데요.

과연 어떤 스타벅스 매장이 사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을지 함께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1. 스타벅스 서울웨이브아트센터점

지난 2019년 문을 연 서울웨이브아트센터는 한강에 둥둥 떠있는 문화공간으로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2020년에는 10월 이곳에 스타벅스가 문을 열었는데요. 서울웨이브아트센터가 문을 열 때보다 더 큰 화제가 되었죠. 이곳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1층의 왼쪽 벽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한강 뷰가 보이는 것이 특징입니다. 외관 또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멀리서 보면 마치 유람선 한척이 떠있는 것 같은 모습이네요. 해가 지면 이 건물은 더욱 빛을 발하는데요. 멋진 조명으로 인해 특별한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습니다.

 

2. 스타벅스 파미에파크R점

파미에파크의 시그니처 인테리어는 바로 새 모형이 유리 돔으로 된 천장을 향해 날아가는 듯한 모습입니다. 마치 동화 속의 한 장면 같은 이 인테리어로 인해 아마 스타벅스 로고를 못봤다면 스타벅스라고 상상하기 조차 어려울 것 같습니다. 이 매장은 한국에서 오픈한 800번째 매장이라고 하는데요. '도심의 커피 숲'이라는 콘셉트로 자연친화적인 소재를 사용해 창의적이고 세련된 모습의 공간이 탄생했습니다. 외부는 기하학적 구조로 되어 있어 더욱 독특함을 더하고 있습니다.

3.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

스타벅스 경주대릉원점은 외국인들에게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바로 우리나라 고유의 한옥을 콘셉트로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이곳에는 독특한 좌식 매장도 있는데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4. 스타벅스 문경새재점

스타벅스 문경새재점 또한 한옥 지붕이 인상적인 곳입니다. 이 매장 또한 2층에 좌식 테이블이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 전통 문양의 인테리어가 보이네요. 스타벅스 매장 앞에는 예쁜 은행나무가 있는데요. 가을이 되면 이 은행나무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을 수도 있습니다.

 

5. 스타벅스 부산송도해수욕장점

이름에서도 느껴지듯이 이곳은 오션뷰 스타벅스입니다. 이곳에서는 소나무와 깨끗한 모래사장, 파란 바다와 하늘을 모두 볼 수 있는 곳이죠. 이곳은 1층과 2층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2층으로 가면 아름다운 전경을 더 잘 볼 수 있어 인기입니다.

 

6. 스타벅스 제주중문점

스타벅스 중문점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화려한 스타벅스가 아닐까 싶습니다. 입구부터 알록달록한 계단으로 시선을 사로잡고 있죠. 이곳은 하눈에 봐도 독특한 외관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이는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과 협업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은 2020년 10월 코로나19의 여파로 문을 닫았는데요. 스타벅스는 운영되고 있습니다.

 

7. 스타벅스 더양평DTR점

2020년 7월 문을 연 스타벅스 더양평DTR점은 국내 최대 규모의 스타벅스 매장입니다. 매장은 전체 364평이라고 하는데요. 총 세 개의 층에 좌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뷰맛집으로도 소문난 곳인데요. 매장에서는 남한강의 아름다운 경치를 바라보며 커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