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음악, 책 다 있다!' 랜선으로 열리는 전국 축제 TOP 5

전국에는 지자체에서 주최하는 축제가 사계절 열립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많은 축제가 열리는 기간은 아마 봄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겨울을 끝내고 우리를 맞은 봄꽃을 즐기고, 얼어있던 문화 감수성을 깨우기 좋은 계절이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러나 작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예전처럼 축제를 열 수 없는 상황입니다. 그러나 작년과 올해가 다른 점은 지자체에서도 어느 정도 코로나19를 대비했다는 것인데요. 이에 많은 축제가 랜선으로 열리고 있어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과연 랜선으로 열리는 축제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지 함께 만나볼까요?

 

1. 겸재책거리 축제 (서울 중랑구)

겸재책거리축제는 중랑천 제방의 벚꽃 길을 따라 걸으며 다양한 책 체험을 할 수 있는 서울시 중랑구의 봄축제입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4월 10일 토요일 11시에서 18시까지 열릴 예정이라고 하네요. 모든 온라인 행사는 사전 접수 이해 참가할 수 있는데요. 11시에서 12시는 랜선 어린이 독서 볼든벨이, 14시부터 50분 동안은 어린이 뮤지컬 <방귀쟁이 며느리>가 온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열립니다. 15시에서 한 시간 반 동안은 김유은 작가의 랜선 마음 상담소가, 16시 30분부터 1시간 반 동안은 '학년과 읽기 수준에 맞는 독서법'이라는 제목으로 최승필 작가가 강연회를 열 예정이라고 하네요. 

* 사전접수 : 중랑구청홈페이지-구민참여-인터넷접수

 

2. 비단고을 산꽃축제 (충남 금산군)

충청남도 금산군에서 열리는 비단고을 산꽃축제는 지난해 코로나19의 여파로 취소되었습니다. 그러나 올해는 만반의 준비를 거쳐 온오프라인에서 축제를 진행할 예정이죠. 축제는 4월 10일부터 18일까지 열릴 예정인데요. 매일 오후 2시 유튜브 채널 '금산인삼TV'에서는 산벚꽃의 개화 상황을 온라인으로 볼 수 있으며, 첫날인 10일은 실시간 댓글 참여 이벤트도 있다고 하네요. 랜선 사생대회 '꽃카소 모여라'도 열릴 예정입니다. 네티즌들은 보곡산골에 피어나는 산꽃을 자유롭게 그린 뒤 자신의 SNS 계정에 올리면 되는데요. 4월 15일에 공모가 마감되며 총 90만원의 상금이 주어질 예정입니다. 

* 꽃카소 모여라 참여방법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서 '금산 여행 길라잡이' 검색 후 해당 공무 페이지 통해 참가

 

 

3. 대청호 대덕 뮤직 페스티벌 (대전 대덕구)

대전 대덕구에서는 7일부터 10일까지 대청호 대덕 뮤직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이 축제는 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전면 취소하고 온라인에서만 열린다는 것이 특징적이네요. 축제 첫날인 7일에는 오후 7시부터 야외 뮤직 페스티벌 1부가 생중계되고 8일에는 2부가 열립니다. 1부에는 설(Surl), 아월(OurR), HYNN박혜원, 적재가 출연하고 2부에는 최정윤, 박문치, 서사무엘, 10cm가 출연합니다. 9일에는 음악평론가 임진모의 뮤직 토크콘서트가 열리고 10일에는 전국 청소년가요제 본선 경연이 진행된다고 하네요. 

* 축제 영상 보는 곳 : 대전 MBC 유튜브 채널, 덕구티이비 유튜브 채널

 

4. 석촌호수 벚꽃 랜선 투어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명소인 석촌호수는 벚꽃 개화기인 4월 1일부터 4월 11일까지 통제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석촌호수 벚꽃을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방문객들을 위해 롯데월드타워에서는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을 통해 랜선 벚꽃축제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특히 4월 10일 오후 9시에는 10CM 권정열과 악동뮤지션이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버스킹 공연 영상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또한 석촌호 통제 기간에는 롯데월드타워 앞 아레나 광장에서 포토존을 운영하는데요. 사진을 찍고 #롯데월드타워 #LOTTEWORLDTOWER #롯타와봄 #롯타큐브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남기면 상품도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부산 원 아시아 페스티벌(BOF) (부산)

아시아 최대 한류 축제인 부산 원 아시아 페스티벌은 5월 6일부터 나흘간 열릴 예정입니다. 이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2년 만에 열리는 것인데요. 올해도 코로나19로 인해 랜선 축제로 기획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행사에는 K팝 콘서트 이외에도 다양한 아티스트를 만날 수 있는 파크 콘서트, 부산의 문화를 보여주는 BOF랜드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집니다. 현재 부산 원 아시아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스타들의 라인업이 계속해서 공개되고 있는데요. 현재는 NCT DREAM, 더보이즈(THE BOYZ), 위아이(WEi), 펜타곤, 슈퍼주니어, 마마무 등이 출연을 알리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 K팝 콘서트(5월 8일 19:00) 보는 곳 : 브이라이브(V LIV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