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행객들이 선호하는 청결 숙소 3위는 모텔, 과연 1위는?

지난해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는 코로나19는 사람들의 여러 생활양식을 바꿔놓았습니다. 여행 분야도 예외는 아닌데요. 해외여행은 꿈도 못 꾸게 되었고, 복잡한 도시 여행보다는 비교적 사람들의 밀집도가 낮은 아웃도어 여행이 각광받고 있죠. 여행지 숙소 또한 마찬가지입니다. 사람들은 예전에 비해 숙소를 고르는 기준이 많이 달라졌는데요. 과연 코로나19 시대에 사람들이 선호하는 청결 숙소는 과연 무엇일지, 그리고 숙소를 정하는 것에 대한 여행자들의 의견은 어떨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곳은 바로 국내 숙박 플랫폼 '여기어때'입니다. 여기어때에서는 플랫폼 이용자 1108명을 대상으로 청결 숙소에 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결과가 나왔을까요?

 

Q. '청결'한 기준은 무엇일까?

과연 '청결한 숙소'는 구체적으로 어떤 곳을 말하는 걸까요? 청결한 숙소의 기준 3위로는 일회용 어메니티의 제공을 꼽았습니다. 일부 숙소에는 공용 치약과 샴푸, 바디 워시, 빗 등을 구비해놓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 경우 다른 사람들이 사용하던 것이기에 불안감이 남아있습니다. 그러나 일회용 어메니티를 제공하면 새 상품을 사용할 수 있기에 더욱 청결하다고 느낄 수 있죠.

수준 높은 청소 서비스가 2위에 올랐습니다. 만약 숙소에 철저히 소독을 했다고 해도 다른 숙박객의 머리카락 등을 발견하거나, 먼지가 쌓여있는 곳이 있다면 청소에 대한 신뢰도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에 꼼꼼하고 세심하게 청소를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청결 기준 1위는 과연 무엇일까요? 바로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을 방지하는 소독과 인증입니다. 요즘 많은 숙박 업소에서는 코로나19의 예방을 위해 소독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를 마케팅 포인트로 삼아 여행객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소독과 이에 대한 인증은 코로나19로 불안해하는 여행객들을 안심시켜줄 수 있습니다.

 

Q.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청결 숙소는 어디일까?

그렇다면 과연 여러 종류의 숙소들 중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청결 숙소는 어디일까요? 이는 5점 만점으로 조사를 실시했는데요. 4위는 캠핑이나 글램핑장이 뽑혔습니다. 그리고 응답자들은 캠핑과 글램핑장에 2.69점을 줬습니다. 캠핑이나 글램핑장보다 조금 더 청결할 것으로 기대하는 숙소는 모텔이었습니다. 모텔은 3.16점을 받아 3위에 올랐네요. 2위는 3.38점을 받은 펜션과 풀빌라였습니다. 여행자들이 선호하는 청결 숙소 1위는 과연 어디일까요? 바로 호텔과 리조트였습니다. 호텔과 리조트는 응답자들로부터 4.12점을 받았네요. 

현재 여행객들은 청결한 숙소에 일반 숙소보다 1박을 기준으로 평균 15,900원을 추가적으로 지불하는 것이 적당하다고 말할 정도로 비용을 들이고서라도 청결 숙소에 묵고 싶다는 반응이었는데요. 앞으로 소비자들이 청결한 숙소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많은 숙소에서 일회용 어메니티를 제공하고, 꼼꼼하게 청소를 하며, 숙소 소독 등으로 소비자들의 안전을 보장하고 신뢰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