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독 귀여움으로 승부한다는 중국 스타벅스 MD 디자인 수준

세계 최대의 커피 체인점 스타벅스는 커피뿐만이 아니라 MD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계절별로, 혹은 특별한 날을 기념해 MD를 출시하곤 하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비슷한 커피맛을 유지하는데 비해 MD는 지역별로 개성 있는 상품을 출시하곤 하죠. 

오늘 소개할 것은 중국의 스타벅스 MD입니다. 중국은 곧 중추절을 맞이하게 되는데요. 중추절은 한국의 추석과 같은 날로 올해는 9월 19일에서 21일까지 연휴입니다. 중추절은 춘절, 청명절, 단오절과 함께 중국 4대 전통 명절 중 하나이기에 중국 스타벅스에서는 이를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MD를 출시했습니다. 과연 어떤 상품일까요?

올해 중국 중추절 MD는 귀여움으로 승부를 보는 것 같은데요. 복슬복슬한 토끼 가방과 보틀 세트, 텀블러, 그리고 여우와 버니 테마의 머그잔도 있습니다. MD에는 오렌지 색상과 갈색을 사용했는데요. 가을 분위기를 내면서 따뜻한 라떼 한 잔과 호박 케이크를 먹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만들어주네요.

먼저 버니보틀홀더백 세트입니다. 이 세트에는 작은 미니 물병 하나와 이 물병이 들어가는 케이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물병에는 빨대가 포함되어 있으며 원터치 형식으로 물병이 열리게 되는데요. 케이스에는 토끼 인형이 달려 있어 귀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토끼 귀를 모티브로 한 백팩 세트도 있습니다. 이 백팩은 따뜻한 크림 컬러로 되어 있으며 이 또한 물병과 세트로 출시되었네요. 토끼귀뿐만이 아니라 귀여운 토끼 꼬리 디테일까지 있어 포근하면서도 귀여운 느낌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물병에는 토끼가 그려져 있으며 낙엽을 가지고 놀고 있는 모습이 동심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다음은 여우 모티브 입니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오렌지 색상의 여우 가방과 물병이 세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물론 여우 가방에 물병을 넣어도 되지만 간단한 핸드폰과 소지품을 챙겨 외출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텀블러 세트도 있습니다. 이 텀블러 세트는 하나의 물통과 세 개의 뚜껑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하나는 토끼, 하나는 여우, 하나는 고슴도치 모양이 올려져 있네요. 크림 컬러에 여러 가지 가을을 상징하는 디테일이 인상적입니다.

도토리 모양의 뚜껑이 인상적인 머그잔도 있습니다. 도토리 뚜껑 위에는 여우 한 마리가 잠들어 있으며 컵에는 별과 단풍잎 모양이 디테일하게 있습니다. 유리로 된 다른 버전의 도토리 모양 뚜껑도 있습니다. 심플하고 투명한 머그잔입니다. 머그잔을 자세히 살펴보면 토끼 모양이 있네요. 머그잔을 수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아이템입니다. 

스타벅스의 아이덴티티를 잘 드러내는 머그잔도 있습니다. 이 머그잔은 스타벅스의 사이렌 로고가 중앙에 있으며 여우 모양의 뚜껑이 있네요. 머그의 손잡이는 여우의 꼬리를 형상화하고 있습니다. 토끼 머그도 있습니다. 토끼 또한 머그 뚜껑에 있는데요. 머리 위에는 스타벅스의 일회용 컵을 얹고 있어 귀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아워글래스 보틀입니다. 병이라고 하기에는 장식품에 조금 더 가까워 보이는 이 상품은 빨대와 빨대캡도 포함되어 있죠. 이 물병을 뒤집으면 물병의 안에 있는 낙엽들이 천천히 아래로 떨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것은 여우 텀블러입니다. 이 텀블러는 마치 스터드 같은 패턴에 오렌지 색상이 그러데이션 되어 있는데요. 화룡점정으로 빨대에는 여우가 한 마리 있어 귀여움을 더하고 있습니다. 

달콤하고 따뜻한 펌프킨 라떼를 한 잔 마시고 싶은 기분이 드는 스타벅스 중추절 MD인 것 같네요. 한편 중화권 스타벅스에는 유독 동물에서 영감을 얻은 MD가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올해 4월에는 스타벅스의 곰돌이 마스코트인 베어리스타를 테마로 만든 MD가 불티나게 팔렸고, 대만에서는 고슴도치 테마의 MD가 출시되며 큰 화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