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케아가 작심하고 재연한 심슨 가족의 거실은 어떤 모습?

스웨덴 가구 기업, 이케아의 한 프로젝트가 화제입니다. 텔레비전 속에서만 등장하던 유명 거실의 모습을 거의 비슷하게 재현해낸 것인데요. 미국 중산층 가족을 주인공으로 현실 풍자를 보여주며 폭발적 인기를 얻었던 심슨 가족(The Simpsons),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시트콤 프렌즈(Friends), 한국인이 가장 많이 정주행한 넷플릭스 드라마로 뽑히기도 한 미드 기묘한 이야기(Stranger Things)에 나오는 거실을 실제로 재현해낸 것입니다. 놀라운 점은 이케아에서 나오는 제품 만을 사용해서 이 거실을 만들었다는 것인데요. 이케아에서는 어떤 제품을 사용하여 어떤 거실을 만들어냈는지 한번 볼까요?

먼저 심슨가족이 항상 함께 앉아 TV를 보는 거실을 재현했습니다. 갈색 소파, 보라색 협탁, 그리고 원형 러그, 그리고 바다 위의 배가 그려져 있는 액자까지, 모두 이케아에 실제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총 10개의 이케아 제품을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미국 시트콤계의 조상, <프렌즈>에 나오는 상징적인 거실을 재현하기도 했습니다. 이케아에서 재현한 것은 극 중 인물 모니카의 할머니가 물려준 아파트입니다. 6명의 주인공들이 항상 둘러앉아 이야기를 하며, 이들이 모두 자기 집처럼 생각하며 모두 열쇠를 갖고 있었던 곳이기도 하죠. 시트콤 프렌즈의 팬이라면 이케아의 광고 캠페인을 보고 딱 알아차릴 만큼 아주 비슷하게 재현해두었습니다. 총 47개의 이케아 제품을 사용해서 만들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미드 <기묘한 이야기>를 본 적이 있다면 이 사진을 바로 알아차릴 수 있을 것입니다. 바로 괴물이 메시지를 주고받는 거실의 모습을 재현한 것인데요. 알파벳이 적혀있는 벽, 컬러풀한 조명, 그리고 스트라이프 무늬의 소파까지 이케아의 제품만을 사용해 꾸며두었습니다. 총 27개의 이케아 제품을 사용하여 이 방을 꾸몄다고 합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이케아 UAE가 선보인 것이며, 광고대행사인 퍼블리시스(Publicis, Spain)에서 제작한 것입니다. 이 거실들은 실제로 제작된 것이 아니라 3D 소프트웨어 그래픽을 사용해 만들어졌으나, 중동 일부 매장에 이 방들을 직접 재현할 예정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케아 중동지역의 한 고위 인사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재현할 수 있는 대표적인 장소가 이케아'라며 '이 거실 인테리어를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두 달 가량 수백 가지의 항목을 살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의 노력이 빛을 발한 것일까요? 이 광고 캠페인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으며 덩달아 관련 상품의 매출도 증대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