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세린은 가정마다 하나씩은 꼭 비치된 제품으로, 여러가지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입술 보호, 각질 제거 등의 용도로 많이 사용되는데, 오늘은 알려진 바세린의 용도 이외에 어떻게 바세린을 사용할 수 있는지 RedFriday 에서 알려드립니다.
1. 바세린의 발명
바세린은 19세기 중반 미국의 로버트 치즈브로(Robert A. Chesebrough)라는 화학자가 상처치료를 목적으로 개발하였고, 이를 바세린이라는 이름으로 시장에 출시하였습니다. 바세린은 석유에서 추출한 '펠리롤리움 젤리'를 주성분으로 하고 있으며, 바디로션, 입술보호제, 핸드크림 등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한가지 특이한 점은, 바세린은 체내에서 특별한 기능을 하지 않기 때문에 만에 하나 섭취를 한다 해도 별 탈 없이 체외로 배출된다고 하니 사용하실 때 참고하세요.
출처 : 바세린 공식홈페이지
2. 각질제거
팔꿈치 또는 발뒤꿈치에 있는 각질을 제거하거나 갈라짐을 방지하기 위해서 바세린은 아주 효과적입니다. 샤워 후 면봉을 이용하여 바세린을 팔꿈치나 발뒤꿈치 등에 꾸준히 일주일만 발라준다면 해주시면 거뭇거뭇한 각질이 제거되고 발뒤꿈치가 갈라짐도 회복이 됩니다. 만약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바세린을 바른 후 양말을 신고 주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출처 : Youtube@CheezzMakeup
3. 립밤 & 립 리무버
입술이 심하게 건조한 사람들의 경우 립밤을 발라도 금방 말라서 촉촉함이 유지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바세린을 립밤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은 수분유지력이 탁월하게 좋기 때문에 촉촉한 입술을 오래 유지해줍니다. 또한 입술에 바른 립스틱을 제거하는 데에도 바세린을 사용하면 입술에 자극을 주지 않으면서 입술 메이크업을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출처 : 바셀린 광고 화면캡처
4. 향수 지속시간 높이기
외출시 향수를 뿌리고 나가면 얼마 지나지 않아 향이 없어지게 됩니다. 향수 지속시간을 높이기 위해서는 향수를 뿌릴 곳에 미리 바세린을 발라준 뒤 그 위에 향수를 뿌려보세요. 바세린으로 인해 알코올이 천천히 날아가면서 은은한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게 됩니다.
5. 얼룩 및 립스틱 자국 제거
벽에 묻은 얼룩이나 책상 위 낙서 제거에도 바세린은 효과적입니다. 다만 시멘트 벽의 경우 얼룩이 오히려 번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핸드폰이나 시계 화면에 흠집이 난 경우라면, 바세린을 마른 수건에 묻혀서 닦아보세요. 또한, 와이셔츠 등에 립스틱 자국이 남으면 지우기가 어려운데, 소량의 바세린을 립스틱 자국에 발라주면 쉽게 립스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출처 : steemit@childiebere
6. 귀걸이와 반지의 윤활유
귀걸이를 한동안 착용하지 않을 경우 귀가 뚫린 부분이 막히게 됩니다. 이 때 다시 귀걸이를 착용하기 위해 막힌 곳을 무리하게 뚫게 되면 출혈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윤활유 대용으로 바세린을 사용하여 해당 부위에 발라준 뒤 귀걸이를 착용한다면 통증 없이 편안하게 귀걸이를 착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지가 손에 꽉 끼었을 때 빼는 것이 고통스러울 경우 바세린을 살짝 발라준 뒤 반지를 돌리면서 빼면 반지를 쉽게 뺼 수 있습니다.
출처 : pixabay
7. 가죽제품 관리 및 광택
바세린을 마른 천에 조금 묻혀서 상한 가죽제품에 부분적으로 펴서 바르면 가죽이 새것처럼 깨끗하게 돌아옵니다. 또 가죽 결 사이에 낀 때 역시 바세린으로 닦아주면 광택도 나고 깨끗하게 닦아낼 수 있습니다.
8. 상처 치료
바세린을 상처 부위에 발라주게 되면 수분이 지속되고 이물질이나 세균으로부터 보호를 할 수 있습니다. 상처가 수분 층에 갇히게 되기 때문에 피부 재생에도 효과적이기도 합니다. 또 바세린을 모기 등의 벌레에 물렸을 경우 상처 부위에 발라주면 해당 부위를 건조하기 않게 만들어줘 가려움증이 억제됩니다.
라이프 잡학사전 RedFriday
2. 항공사 승무원이 알려주는 시차극복 팁 BEST 5
아래 ♡공감을 눌러주시면 더 좋은 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