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빛까지 똑같이 재현했다' 유명한 그림의 실제 장소는?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 빈센트 반 고흐, 1888년, 오르세 미술관>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작가, 빈센트 반 고흐의 그림 중 하나입니다. 미술을 잘 몰라도 이 그림을 한 번쯤은 보았을 것 같네요. 형체가 뚜렷하게 나와있지는 않지만 별빛은 하늘을 수놓고, 인간이 만들어낸 빛은 물 위를 떠다니며 매우 낭만적이고도 몽환적인 이미지를 자아냅니다.

비현실적으로 보이는 이 그림. 사실은 이 장소가 실제로 존재하고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명화들의 배경이 된 장소에 대해 소개합니다.


1. 밤의 카페 테라스

1년 이상 빈센트 반 고흐는 프랑스의 도시, 아를에 머물렀습니다. 이곳에서 많은 유명한 작품들을 완성했죠. 고흐가 심각한 정신적 문제를 가진 것도 바로 이곳에서 였습니다. 유명한 작품 <밤의 카페 테라스>는 1888년 귀를 자르기 4개월 전쯤에 그려졌는데요. 현재에도 이 카페에 앉아 커피를 한 잔 마셔볼 수도 있습니다. 

이 카페는 아를 시내의 플라스 뒤 포럼이라는 작은 광장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건물도, 내부도, 벽의 색깔도 고흐가 그렸던 것과 똑같습니다.


2. 생 빅투아르 산 

폴 세잔의 <생 빅투아르 산>입니다. 매우 절제된 방식으로 풍경을 묘사한 것으로도 유명한 작품이죠. 미술사학자들에 의하면 폴 세잔은 이 풍경을 60번 이상 그렸다고 하네요. 이 풍경 또한 눈으로 직접 볼 수 있는데요. 이 산을 바라보고 있는 고급 식당에서 식사를 하며 시간에 따라 색조가 달라지는 산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3. 크리스티나의 세계

미국의 현대화가 앤드루 와이어스의 대표작으로 여인의 뒷모습을 담은 그림입니다. 이 여인의 얼굴은 볼 수 없지만 뒷모습만으로 삶의 고독, 슬픔, 갈망을 느낄 수 있죠. 이 여인의 시선이 향하고 있는 집은 실제로 존재하는 곳인데요. 미국 메인주의 도시 쿠싱에 위치한 'Olson House'입니다. 주소는 383 Hathorne Point Road입니다.


4. 오베르 교회

고흐는 '오베르 쉬르 우아즈'라는 이름의 마을에 짧에 머물렀는데요. 이때는 하루에 한 점 그림을 그렸을 정도로 왕성한 작품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고흐의 작품 <오베르 교회> 또한 이곳에 있는 것입니다. 이 교회는 반 고흐가 마지막에 숨을 거둔 장소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5.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

이 작품은 고흐가 아를에서 머물던 노란 집에서 멀지 않은 곳에서 볼 수 있는 광경이었습니다. 구글 맵에 La Nuit Etoilee라고 검색하면 이곳에 갈 수 있습니다.


6. 수련

클로드 모네는 파리에서 북서쪽으로 한 시간 남짓 가면 나오는 마을인 지베르니에 대저택을 짓고 살았습니다. 이곳에서 그의 대표 연작 <수련>을 그렸죠. 현재도 관광객들은 모네 작품의 배경이 된 곳을 구경하기 위해 작은 마을로 떠납니다.


7. 아메리칸 고딕

미국 회화에서 빼놓을 수 없는 작품, 아메리칸 고딕의 배경 또한 실제로 존재하는 곳입니다. 이곳은 아이오와 남부의 작은 마을 엘돈에 위치하고 있는데요. 자신의 여동생과 전담 치과의사 맥키비 박사를 모델로 기용하여 하얀 집 앞에 서게 한 후 그림을 그렸습니다.


댓글(0)

Home | 관리자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