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위 포식자의 자리를 놓치는 법이 없는 강력한 맹수. 바로 호랑이입니다. 호랑이는 전형적인 육식동물인데요. 강력한 앞발과 송곳니로 동물들을 사냥하며 하루에 5kg 정도의 고기를 섭취하죠.
만약 이 호랑이들과 다른 동물들이 함께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이 동물들이 잡아먹히지 않을까요? 실제로 동물원에서는 살아있는 토끼 등을 호랑이의 먹이로 활용하는 경우도 있죠.
그러나 태국의 한 동물원에서는 호랑이가 새끼 돼지에게 젖을 먹이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해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 동물원은 홍보자료를 통해 사이마이(Saimai)라는 암호랑이를 소개했는데요. 이 호랑이는 2018년 4월 16일에 태어났으며 돼지 젖을 먹으며 자랐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부터 돼지들과 함께 놀며 자란 것이죠. 그래서 동물원의 우리에도 태어난 지 2개월 된 새끼 돼지들과 사이마이가 함께 들어있습니다.
이 소식이 알려지자 네티즌들은 우려를 표시했습니다. 혹시라도 사이마이가 호랑이를 죽일 수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결국 태국의 축산개발부와 야생동물 보호과의 관계자들이 이 동물원을 점검하기에 이르렀습니다.
동물원 측은 매우 억울하다는 입장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사이마이가 지금까지 아기 돼지들을 해친 적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들은 이 이벤트를 취소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이후 돼지와 사이마이 호랑이는 분리되었죠.
이 동물원은 파타야를 방문하는 한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가는 곳인데요. 이제는 아마 호랑이와 아기 돼지가 함께 있는 모습을 보지 못할 것 같습니다. 과연 이 아기 돼지들은 친구와 헤어져서 슬퍼하고 있을까요? 아니면 호랑이와 떨어진 것에 감사하고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