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매일 그 기세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현재 중국에는 1만 명 이상의 감염자가 있으며, 200명 이상이 사망했습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19개국으로 바이러스가 퍼졌죠. 특히 많은 사람들이 모이고 있는 곳이라면 누구나 극심한 공포를 느낄 것 같은데요. 그래서일까요? 기상 천외한 아이템을 사용해 바이러스를 막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마스크로 추정되는 것으로 입과 코를 막은 이 남성이 착용한 것은 바로 여성의 속옷, 브래지어입니다.
이 여성은 두 개의 마스크로도 모자라 여성들이 사용하는 팬티라이너를 안에 겹쳤는데요. 사실 이것은 바이러스를 막고 습기도 흡수되는 좋은 선택인 것 같네요.
마트에서 장을 보고 있는 사람의 모습인데요. 머리부터 발끝까지는 물론 자신이 카트에 담은 물건들까지 대형 비닐로 감싼 모습입니다.
큰 생수통의 아래를 잘라 머리에 쓰는 것은 이제는 매우 대중적인 방법이 되어 버린 것 같네요.
자신의 주위로 방어막을 친 것 같습니다. 챙이 넓은 모자를 착용하고 비닐을 뒤집어 쓴 모양새입니다.
크게 바이러스를 막을 수 있을지는 의문인데요. 배춧잎에 눈과 입이 뚫려있기 때문입니다. 마치 마블 캐릭터인 그루트(Groot)가 연상됩니다.
자몽 마스크의 어린아이 버전입니다. 바로 오렌지로 코와 입을 감쌌네요.
어린 아이만 오렌지를 사용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르신도 귤을 사용했는데요. 끈과 이어지는 부분이 파손되지 않았으면 좋겠네요.
물론 우스꽝스럽게 볼 수도 있을 것 같은데요. 이런 광경이 웃기기만 한 것은 아닌 것 같네요. 저마다의 생존 전략이 아닐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