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에도 도입이 시급하다는 기발한 코로나 발명품 SNS 화제

코로나19가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며 우리의 삶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마스크는 이제 필수품이 되었고, 역사 문화적으로 마스크를 쓰지 않던 서양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재택근무는 물론 체온 측정과 손 소독을 마쳐야 입장할 수 있는 건물, 그리고 식당 곳곳에 인형을 앉혀 자연스럽게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시하는 곳도 많아졌죠. 코로나 이후에서 이런 풍경이 '뉴 노멀'이 될 것 같은데요. 오늘 RedFriday에서는 코로나 이후 전 세계의 달라진 풍경들을 소개합니다.



1. 쇼핑몰, 홍콩

홍콩의 한 에스컬레이터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만지는 에스컬레이터의 특성상 UV 핸드레일 소독제를 설치해두었네요.


2. 헬스장, 홍콩

홍콩의 한 헬스장입니다. 유산소 운동 기구 사이사이에 반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땀이나 비말이 튀는 것을 막을 수 있겠죠.


3. 초등학교, 중국

다시 등교하는 중국 초등학교의 모습입니다. 먼저 신발을 소독하고, 손 소독은 물론 옷과 가방도 소독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또한 로봇이 눈, 손, 그리고 목구멍을 스캔하며 증상이 있는지 살피고 있네요.


4. 식당, 베트남

식당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판다 인형을 자리 곳곳에 두었습니다. 또한 일행들과 함께 식사를 해도 비말이 튀지 않도록 투명 칸막이를 설치해 두었습니다. 


5. 식당, 중국

베이징의 한 식당에서는 사람 대신 로봇이 서빙을 하고 있습니다. 


6. 고등학교, 중국

책상의 3면에 투명 칸막이로 막아두었습니다. 쉬는 시간은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해집니다.


7. 미용실, 방글라데시

마치 의료진처럼 복장을 입고 일하는 이 사람은 바로 방글라데시의 한 미용사입니다.


8. 스타벅스, 대만

대만 타이베이의 한 스타벅스입니다. 이곳에는 자동 손소독제가 있고, 공용 테이블에도 칸막이가 있습니다.


9. 술집, 일본

일본의 한 식당입니다. 중간에 아크릴로 칸막이가 있네요.


10. 식당, 중국

아예 테이블을 치워버린 곳도 있습니다. 베이징에 있는 로컬 식당 체인 칭펑바오즈푸입니다. 


11. 쇼핑몰, 태국

방콕에 있는 한 쇼핑몰의 모습입니다. 이곳에서는 체온을 재기 위해 로봇이 동원되었습니다.


12. 식당, 홍콩

식당이나 카페에서 마스크를 어디다 둘지 고민되시나요? 홍콩의 한 식당에서는 마스크를 보관할 수 있는 종이봉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3. 급식소, 중국

중국의 급식소 풍경입니다. 이곳에도 칸막이가 빠질 수 없죠. 그러나 줄을 너무 다닥다닥 서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14. 성당, 스페인

스페인에 있는 성당의 모습입니다. 테이프로 막아 두어 앉아야 할 자리를 지정해두었는데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려는 의지가 보입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