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은 3일 이상 맑은 적이 없고, 땅은 3리 이상 평평한 곳이 없으며, 사람들의 주머니에는 3푼의 돈도 없지만 심성은 착하다는 곳. 바로 중국의 구이저우 성입니다. 이곳은 중국 내에서 평원이 없는 유일한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평균 해발이 1,000m에 이른다고 하네요. 이 지역의 대부분은 석회함 침식지형인 카르스트 지형으로 이뤄져 있어 폭포, 협곡 등 기이한 자연환경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1.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
세계에서 가장 높은 다리도 구이저우성에 있습니다. 바로 베이판장 다리입니다. 계곡 바닥에서 이 다리의 상판까지 높이는 565m인데요. 이 길이는 200층짜리 빌딩의 높이와 맞먹는다고 하네요. 참고로 잠실 롯데 월드 타워의 높이는 555m인데요. 건물 꼭대기에 다리가 놓여있다고 생각하면 되겠네요.
2. 야치강 다리
야치강 위로 434m 솟아있는 야치강 다리는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높은 다리입니다. 이 다리는 구이저우 성 내 첸시 지역과 칭전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3. 칭수이강 다리
4 류광강 다리
류광 위로 375미터 솟아있는 류광강 다리입니다. 세계에서 9번째로 높은 다리이죠.
5. 바링강 다리
바링강 계곡에서 370미터 솟아있는 바링강 다리는 세계에서 10번째로 높은 다리입니다.
다섯 개의 다리 모두 아름다운 절경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3리 이상 평평한 곳이 없었다는 이곳. 덕분에 아름다운 다리를 가질 수 있었던 것이 아닐까 생각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