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상의 아름다움' 잘 보여주는 사진 경연대회 우승작은 과연?

세계에는 다양한 사진 경연 대회가 있습니다. 오늘 RedFriday에서 소개할 이 대회는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지 않음에도 권위 있는 사진작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하며 단기간에 유명세를 탔죠. 바로 '인디펜던트 포토그래퍼(Independent Photographer)'입니다.

이번 인디펜던트 포토그래퍼에서 주최한 공모전의 제목은 바로 '컬러 포토그래피 어워드'였습니다. 색상에 관한 사진작가들의 예술적인 안목과 열정을 고취시키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조직했다고 하는데요. 컬러사진의 아름다움과 색상의 다양함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위원은 섀넌 간남(Shannon Ghannam)입니다. 그는 매그넘의 글로벌 교육국장으로 활약하고 있기도 한데요. 최근 출시된 온라인 학습 플랫폼 매그넘 런(Magnum Learn)을 비롯한 다양한 글로벌 교육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역할을 하고 있는 베테랑 사진작가입니다. 

* 매그넘 : 전 세계의 뛰어난 보도 사진작가로 구성된 사진 작가집단

과연 섀넌 간남이 뽑은 최고의 컬러 사진은 어떤 모습일까요? 


1위 : Bloom

Lainey Foster라는 이름의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이 1등을 차지했습니다. 이곳은 호주의 뉴사우스웨일스 남부 해안인데요. 이곳에는 생물발광 와편모류(bioluminescent dinoflagellate)라는 이름의 아름다운 녹조 꽃이 피어 있어 이런 색상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photo by Lainey Foster)


2위 : Untitled

비행기 창문, 그리고 그 아래에 놓인 구겨진 땅콩 포장지입니다. (photo by Kara Kapelnikova)


3위 : Pet Project

이 프로젝트는 애완동물과 함께 있는 어린아이들을 찍는 것이었습니다. (합성이 아닌 것이죠.) 처음에는 고양이나 개와 함께 있는 사진을 찍었지만 이후 뱀과 같이 조금 더 이국적인 동물을 찍었습니다. 그리고 이 애완동물과 아이들의 순수성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photo by Joson)


# 결선 진출작 :The Selfie

플로리다의 마이애미에서 셀피를 찍고 있는 여성의 모습을 화려한 배경의 색상과 함께 담았습니다. (photo by Carlos Antonorsi)


# 결선 진출작 : AmA 

페루 남부 아마존 정글에 있는 나나이강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photo by Javier Arcenillas)


# 결선 진출작 : Rose

 (photo by Jean-François Houde)


# 결선 진출작 : Wavelengths

콜로라도 스프링스입니다. (photo by Kevin Barranco Perez)


# 결선 진출작 : 

이탈리아에 살고 있는 아프리카 이민자의 사진입니다. (photo by Olga Russo)


# 결선 진출작 : Twice Bettter

(photo by Stepan Chubaev)


# 결선 진출작 : HK Scaffolding

인상적인 대나무 비계가 눈에 띄는 빌딩입니다. (photo by Tom Leighton)

* 사진출처 : independent-photo.com/themes/june-20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