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의 '강남스타일'로도 외국인에게 잘 알려진 강남은 서울을 찾는 외국인들이 꼭 방문하고 싶어 하는 곳 중의 하나입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외국인이 뽑은 강남에서 꼭 해야 할 것들을 알려드리고 외국인들이 강남에서 기대하는 것은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1. 강남스타일 춤추기
강남역 5번 출구를 나오면 싸이의 '강남 스타일'의 춤동작을 본떠 만든 동상이 있습니다. 설치 때부터 많은 논란이 있었지만, 지금은 강남을 찾는 외국인들이 들러서 사진을 찍는 장소입니다.
출처 : 리암 갤러거 인스타그램
2. 클럽 즐기기
서울의 밤 문화는 '장난이 아니다'라고 하며 해가 뜰 때까지 파티를 즐길 수 있다고 소개합니다. 클럽이 모여있지는 않아서 클럽을 이리저리 옮겨 다니는 것(Club Hopping)이 홍대만큼 쉽진 않지만, 서울의 택시비가 비교적 저렴(?)하여 두세개의 클럽 정도는 갈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지역의 클럽에서는 EDM 또는 힙합 음악을 주로 들을 수 있다고 합니다.
출처 : octagonseoul.com
3. 지칠 때까지 쇼핑하기
강남은 한국에서 가장 부유한 지역 중의 하나이며 많은 백화점, 지하상가, 쇼핑몰이 있습니다. 이곳에는 루이뷔통, 샤넬, 베르사체 등 많은 명품상점이 모여있습니다. 압구정과 청담은 최고의 쇼핑 장소였으며 '청담 앨리스'라는 한국 드라마도 있을 정도입니다.
4. 봉은사
봉은사는 강남의 한복판에 있는 절입니다. 복잡한 거리를 떠나 부처님의 평온함을 느껴보세요. '템플스테이'를 통해 절에서 하룻밤 자며 부처님의 가르침을 배울 수도 있습니다.
출처 : kinsa.org
5. 삼성 딜라이트
삼성 딜라이트는 삼성전자의 가장 트렌디한 IT, 모바일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전자제품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라면 꼭 들려보라고 추천합니다.
출처 : samsungdlight.com
6. SM 엔터테인먼트 사옥
K-POP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SM 엔터테인먼트 사옥에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보통 팬들이 모여있는 경우가 많으며 굿즈 등을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운이 좋다면 들어가거나 나가는 한국의 아이돌을 볼 수도 있습니다. 사옥의 1층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7. 코엑스
코엑스 쇼핑몰은 한국세계무역센터의 지하에 위치하고 있으며 한국에서 가장 큰 지하 쇼핑몰 중의 하나입니다. 이곳에는 많은 브랜드 상점, 콘서트홀, 폭넓은 푸드 코트와 레스토랑, 아쿠아리움, 극장, 심지어 김치박물관까지 있습니다.
출처 : english.visitkorea.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