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보다 괜찮네' 명화가 디즈니 필터를 만난다면?

필터 전성시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카메라 필터를 사용해 사진을 찍고, 색감을 보정하며, 성별 전환 필터, 베이비 필터, 노안 필터 등으로 재미도 추구하죠. 얼마 전 한 아티스트는 필터로 재미있는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과연 어떤 '필터 아트'를 만들어 냈을까요?

디지털 콜라주 아티스트 마리안나 보이아노(Marianna Boiano)는 인스타그램에서 매우 유명한 필터 '카툰 프린세스(Cartoon Princess)'를 접했습니다. 이 필터는 페이지 피스킨(Paige Piskin, Instagram@paigepiskin)이라는 이름의 네티즌이 만든 것인데요. 피사체를 '디즈니 공주화' 시켜주는 필터이죠. 마리안나 보이아노는 이 필터를 접한 뒤 이 필터를 고전 명화에 적용해보면 어떨지 궁금했습니다. 그리고 이를 시행해 보았죠. 결과는 놀라웠습니다. 클래식하면서도 생동감 있는 캐릭터가 만들어졌기 때문입니다. 그는 보티첼리, 윌리엄 부게로, 피에로 오귀스트 콧 등의 화가가 그린 그림 속 여인들에게 필터를 씌워보았는데요. 과연 명화 속 여인들은 어떻게 변했을까요?


#1



#2



#3



#4



#5



#6



#7

한편 인스타그램에서는 2018년부터 스페셜 AR 필터 기능을 추가했는데요. AR 필터란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에 기본으로 설치된 필터가 아니라 AR 크리에이터들을 팔로우해야 사용할 수 있는 '커스텀 필터'입니다. 페이지 피스킨은 이 분야에서 많은 인스타그래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필터 크리에이터이죠. 그녀의 필터는 아리아나 그란데, 벨라 하디드, 빌리 아일리시, 일론 머스크 등의 셀럽들이 사용하기도 했으며 뮤지션 그라임스는 페이지 피스킨의 필터를 자신의 뮤직비디오에 등장시키기도 했습니다.

* 사진 출처 : @paigepiskin / Instagra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