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 동안 밤하늘만 사진으로 찍은 포토그래퍼의 놀라운 작품

'밤 하늘'을 보면 어떤 생각이 떠오르시나요? 누군가가 떠오르기도 하고, 옛 추억에 젖기도 하죠. 낮과는 또 다른 매력의 밤 하늘은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게 하는 무언가가 있는데요. 지난 2년 동안 밤 하늘의 매력에 빠져 밤 하늘만 쫓아다닌 한 사진 작가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폴란드 출신이자, 현재는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샌프란시스코에 살고 있는 마르친 자약(Marcin Zajac)입니다.

그는 원래 풍경을 전문적으로 찍는 사진 작가인데요. 2년 전부터 풍경과 밤하늘을 함께 찍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현대의 카메라 센서가 우리의 눈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볼 수 있기에 '밤 하늘'은 매우 매혹적인 주제라고 합니다. 오늘 RedFriday에서는 마르친이 지난 2년간 찍은 밤 하늘을 소개할 텐데요. 멋진 별과 풍경의 환상적인 조화를 함께 감상해보겠습니다.


#1 은하계의 문

호주의 한 해안에서 찍은 이 사진은 코로나19가 유행하기 전에 찍은 것이라고 합니다. 이 사진을 찍기 위해 시드니에서 해안 마을인 키아마까지 기차를 타고 갔다고 하는데요. 해가 진 후 작은 동굴에 들어가 몇 시간이고 기다려 은하수의 중심부가 나오기를 기다렸다고 합니다. 남반구의 밤 하늘에는 익숙하지 않았기에 목성이 나타나는 것을 보고 매우 놀랐다고도 하네요.


#2 우주의 왕좌

'후두'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바위 첨탑이 황무지에서 솟아올라 은하수 앞까지 뻗어있습니다. 이곳은 뉴멕시코 북서부의 산 후안 분지에 있는 곳인데요. 자신이 가본 미국 내 지역 중 가장 외진 지역 중의 한 곳이었습니다. 이곳에서 가장 가까운 도시는 80km 정도 떨어져 있다고 하네요. 그는 이곳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코요테가 울부짖는 소리를 들으며 야영을 했다고 합니다.


#3 파라다이스

작가는 만약 지구상에서 가장 좋아하는 장소를 선택해야 한다면 바로 이곳이라고 말할 만큼 이 장소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이곳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몬터레이 군에 있는 자연 경관지인 빅서(Big Sur) 근처에 위치한 장소라고 하네요. 이곳은 에메랄드빛 물로 가득 차있고, 해변으로 바로 떨어지는 폭포가 있으며 마치 열대 섬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는 야자수, 그리고 밤에는 별들로 밝게 빛나는 어두운 하늘 등 모든 것을 갖춘 곳이죠.


#4 마법의 버섯

이 사진도 뉴멕시코의 황무지에서 찍은 것입니다. 이 사진에서는 버섯 모양의 후두가 우뚝 서있는데요. 마치 해질녘에 찍은 것 같은 사진이지만 실제로는 인근 마을에서 나오는 빛 때문에 이런 사진이 찍힌 것이라고 하네요.


#5 세계의 꼭대기

이 사진은 요세미티 국립공원에 있는 글래이셔포인트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아치 모양의 은하수가 하프돔과 요세미티 밸리를 비추고 있습니다.


#6 수많은 별들

이 사진 또한 빅서의 해안가에서 찍은 것입니다. 빅서는 '땅과 물의 가장 위대한 만남'이라고도 불리는 곳이죠.


#7 별들에게 손을 뻗다

이 나무는 캘리포니아의 화이트 산맥에서 약 3,500미터의 높이에서 자라고 있는 브리스콘 소나무입니다. 이 나무는 지구상에서 가장 오래된 나무 중의 하나인데요. 이 나무들 중에는 거의 5천 년이 된 것도 있다고 하네요. 즉, 이집트에 피라미드가 지어질 때부터 있었다는 뜻이죠. 


#8 움직임

중부 캘리포니아의 태평양 해안 고속도로에 있는 빅스비 다리와 하늘을 찍은 사진입니다. 이 사진은 지구의 자전에 의한 별의 움직임을 포착한 것이죠.


#9 인도하는 불빛

이 등대의 이름은 피전 포인트입니다. 이곳은 미국 산타 크루즈와 샌프란시스코의 사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0 볼링공 해변

북부 캘리포니아의 멘도시노 해안에 있는 이 바위는 썰물 때만 드러난다고 합니다. 사진 작가는 이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것들을 신경 썼다고 하는데요. 은하수의 중심부는 4월에서 9월 사이에만 보이고, 달에서 나오는 빛이 은하수를 가리지 않도록 해야 하며, 밀물이 적어야 하고, 날씨가 좋아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모든 것이 맞아 떨어진 한 여름밤 이 사진을 찍게 되었습니다.


#11 은하수 감상

이스턴 시에라에 있는 한 욕조에서 은하수를 감상하고 있는 모습을 촬영했습니다.

* 사진출처 : @mrcnzajac / Instagra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