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같이 환상적인 공중사진 공모전 각 부문 1등 작품은?

2010년대 초반부터 사진작가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구도가 있습니다. 바로 하늘 위에서 전경을 찍는 것이죠. 물론 과거에는 헬리콥터 등을 이용해 공중 사진을 찍는 경우가 있었지만, 드론의 발달로 공중 사진은 더욱 대중화되었습니다.

공중에서 찍는 사진은 풍경이나 도시의 새로운 모습을 담을 수 있어 멋진 사진이 만들어지곤 하는데요. 얼마 전 이를 주제로 한 한 사진 공모전의 우승작이 발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에어리얼 포토그래피 어워드(The Aerial Photography Awards, APA)'입니다. 이 사진 공모전은 올해 처음으로 생겼는데요. 총 65개국에서 참가했으며, 총상금 1만 달러의 규모로 치러졌습니다.

심사위원도 화려합니다. 많은 박물관에서 전시한 사진작가 제프리 밀스타인, 다양한 공모전에서 수상한 대니엘 벨트라, 드론 사진 분야의 산구자 더크 댈러스, 13권의 책을 집필한 알렉스 맥린, Daily Overview라는 유명한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는 벤자민 그랜트 등이 심사위원으로 참가했습니다.

'에어리얼 포토그래피 어워드'에서는 '올해의 공중 사진작가' 그리고 각 부문별 우승작과 2위에서 5위까지의 작품을 뽑았습니다. 과연 어떤 사진이 수상했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 사진출처 : aerialphotoawards.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