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움 주의' 인싸력 만랩 미어캣과 강제로(?) 친구가 되었어요

'사막의 파수꾼'이라는 별명을 가진 동물을 아시나요? 바로 미어캣입니다. 미어캣은 자신을 먹이로 삼는 큰 맹금류를 경계하기 위해서 두 발로 서서 주위를 살피는데요. 미어캣의 귀여운 자태로 인해 미어캣을 테마로 한 많은 캐릭터가 만들어지기도 했습니다. 가장 유명한 것은 <라이온 킹>에 등장한 티몬입니다.

미어캣은 땅을 파서 먹이를 찾는 습성 특성상 호기심이 매우 왕성한 동물인데요. 얼마 전 미어캣의 호기심을 보여주는 한 사진이 공개되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루시(Lucy)라는 이름을 가진 네티즌이 공개한 사진이었습니다. 루시의 아버지는 한 동물원에서 전기 기술자로 일하고 있는데요. 동물원의 모든 전기 관련 문제를 해결해야 하기에 때로는 동물 우리에 들어가서 일을 해야 할 때도 있다고 합니다.

루시의 아버지가 일하는 동물원에는 미어캣 우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하루는 미어캣 우리에 문제가 생겨 루시의 아버지가 들어가야만 했다고 합니다. 아버지가 미어캣 우리에 들어가자마자 미어캣들은 콜린에게 엄청나게 관심을 가졌다고 하네요.

루시는 자신의 SNS 계정에 미어캣들이 아버지를 돕고, 장비 가방의 냄새를 맡고, 심지어 어떤 미어캣은 장비 가방 안으로 들어간 사진들을 올렸습니다. 이외에도 미어캣들은 휴대용 조명에 관심을 가지거나 아버지가 사용하고 있는 드라이버도 만져 보았다고 하네요. 심지어 어떤 미어캣은 아버지의 어깨 위로 뛰어 오르기까지 했다고 합니다.

한편 루시의 아버지는 동물원 우리에 들어갈 일이 많이 있다고 하는데요. 미어캣뿐만이 아니라 원숭이들과도 친분이 있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루시의 아버지는 동물들이 있을 때 작업하러 들어가는데요. 기린은 사람에게 계속해서 침을 뱉기에 기린은 작업 중 분리된다고 합니다.

루시의 트윗은 16만 개의 좋아요, 그리고 3만 개의 리트윗을 받으며 크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미어캣의 귀여움에 많은 사람들이 빠져들었네요.

네티즌들은 '동물 좋아하는 나에게는 최고의 근무 환경' '미어캣 너무 귀엽네요. 사람을 경계하지 않는 듯' '사진 더 풀어주세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