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시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기차는 주유소에서 휘발유나 경유를 넣어야만 작동하는 자동차와 달리 전기 에너지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는 자동차이죠. 이는 화석 연료를 사용하지 않기에 '환경 친화적 자동차'로 분류되곤 합니다. 전기차는 당연히 전기를 충전한 후 운행할 수 있는데요. 얼마 전 전기를 따로 충전하지 않고도 운행할 수 있는 전기차가 공개되며 큰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바로 태양 전기 자동차(solar electric vihicle, sEV)입니다.
자동차에는 여러 가지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데요. 만약 태양광 장치를 더 많이 설치해 주행 거리를 늘리고 싶다면 후드와 해치에 태양광 패널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총 100km의 주행거리가 추가된다고 하네요. 만약 더 많은 주행거리를 원하는 사람들은 배터리를 추가적으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배터리 팩의 크기도 다양하기에 가격도 천차만별이라고 하네요. 최고 사양 모델의 경우 배터리를 통해 최대 1,600km를 달릴 수도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모델은 현재 사양에 따라 2만 5,900달러, 우리 돈으로 약 2,800만 원에서 4만 6,000달러, 우리 돈으로 약 4,995만 원의 가격표를 달고 있으며 현재 100달러의 보증금을 지불하면 예약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사진출처 : www.aptera.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