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과 사진은 떼 놓을 수 없는 관계입니다. 그러나 사실 아직도 카메라 앞에 서면 긴장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포즈를 어떻게 해야 할지, 손을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을 하는 것이죠.
# A
젓가락 처럼 다리를 모으는 대신 다리를 살짝 벌려 대문자 A의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손은 가방을 잡거나 주머니에 살짝 걸쳐 자연스러움을 유지하면 좋습니다. 이 포즈는 더 날씬해 보이고, 살짝 낮은 앵글에서 사진을 찍는다면 다리도 길어 보인다는 장점이 있죠.
#B
대문자 B를 만들어주는 포즈입니다. 한쪽 손은 주머니에 넣거나 허리에 올리고, 같은 쪽 다리는 살짝 구부리는 것이죠. 경직되지 않은 자연스러움을 보여줍니다.
# F
# h
이번에는 소문자 h 포즈입니다. 스트릿 웨어를 입었을 때 더욱 빛나는 포즈인데요. 전신 거울 샷에서 빛을 발하는 포즈이죠.
# K
여행지에서 신난 마음을 잘 보여줄 수 있는 포즈입니다. 다리를 벌리고 한쪽 팔은 위로, 한쪽 팔은 대각선으로 뻗으면 됩니다.
# P
한쪽 발을 앞으로 살짝 내밀고, 한쪽 손은 머리를 만져보세요. OOTD 사진에도 좋은 포즈입니다.
# T
한쪽 발을 앞으로 살짝 내밀어 교차시키고, 팔은 T자로 만드는 포즈입니다. 매우 날씬해 보인다는 장점이 있죠.
# X
경치 좋은 해변이나, 디즈니랜드 등에 간다면 이 포즈를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뒤돌아 팔을 올리고, 다리도 살짝 벌려 X자를 만드는 것이죠. 옷의 디테일이 뒤에 있다면 더욱 좋은 사진인데요. 역광 사진에 활용해도 좋은 포즈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