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려 4억 6천?' 내부에 엘리베이터까지 있다는 대륙의 캠핑카 디자인 수준

캠핑 문화가 점차 발달하고 있는 우리나라에서 캠핑족들의 궁극적 로망을 꼽으라면 아마 '캠핑카'이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모든 편의 시설을 다 갖추고 있으면서도 전국 방방곡곡으로 이동할 수 있기에 특히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에게 더욱 사랑받고 있죠. 지난해에는 KBS 2TV의 예능 프로그램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도경완은 아이들과 함께 캠핑카 여행을 떠나며 큰 화제가 되었습니다. 캠핑카 열풍은 우리나라뿐만이 아닙니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낯선 사람들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싫고 도심의 호텔보다는 사람들과 접촉이 적은 자연환경을 만끽하며 나만의 공간을 가지고 싶은 많은 여행자들은 캠핑카로 눈을 돌리고 있는데요. 이에 다양한 종류의 캠핑카들이 출시되며 캠핑족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할 캠핑카는 그 중에서도 눈에 띄는 모델입니다. 이 캠핑카는 중국의 차량제조업체 맥서스(Maxus)에서 출시한 '맥서스 라이프 홈 V90 빌라 에디션 RV'인데요. 41만 3천 달러, 우리 돈으로 약 4억 6천만 원의 가격표를 달고 있는 럭셔리 모델입니다. 과연 V90 빌라 에디션은 어떤 모습일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 캠핑카는 움직이지 않을 때 좌우의 벽이 바깥으로 늘어나는데요. 이에 내부 공간을 더욱 넓게 쓸 수 있습니다. 1층은 약 6평 정도이며 운전석의 위쪽에 3명 정도가 누울 수 있는 침대가 설치되어 있죠. 뒤에는 L자형 소파와 스토브, 오븐이 장착되어 있는 적당한 크기의 부엌도 있죠. 냉장고와 싱크대는 기본, 뒤쪽에서는 샤워기가 달려있는 화장실도 있습니다. 이곳에는 대형 TV도 설치되어 있는데요. 이 TV는 보지 않을 때 투명한 상태로 되어 있기에 밖의 경치를 방해 없이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 캠핑카의 하이라이트는 바로 상부 데크 공간입니다. 이 공간 또한 캠핑카가 주차되어 있을 때 설치할 수 있는데요. 이곳으로 가기 위해서는 다른 캠핑카처럼 사다리나 계단을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한 명이 충분히 올라갈 수 있는 엘리베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부 데크 공간은 발코니도 장착되어 있어서 시원한 공기를 마실 수 있으며, 내부에서는 파노라마뷰로 야외의 전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상부 공간은 약 3.7평 정도인데요. 만약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싶다면 LCD 기술을 이용해 유리 부분을 까맣게 만들 수도 있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이 차량은 현재 중국에서만 구입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 캠핑카를 본 네티즌들은 '가격이 너무 사악하다' '저 돈이면 집을 살 듯' '엘리베이터 고장나면 어떡해요?' '콘셉트 좋다' '100kg 넘어도 엘리베이터 탈 수 있나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