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들 속여 350억 재산 긁어모으고, 여신도 농락한 중국 가짜 부처의 최후

전 세계적으로 티베트 불교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리처드 기어와 우마 서먼 등 할리우드 배우들이 티베트 불교 신도를 자처하고 나서며 지난 몇십년 간 티베트 불교는 더욱 유명해졌죠. 그러나 이런 유명세를 이용해 자신의 이득만을 챙기고 사람들을 현혹하는 사람들도 생겼는데요. 이들은 자신이 '살아있는 부처'라고 주장하며 신도들의 돈을 뜯고 심지어는 강간까지 일삼았습니다. 그리고 이들 중 하나는 얼마 전 사기 및 강간 등의 죄목으로 처벌을 받게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과연 그는 어떻게 신도들을 현혹시켰으며, 어떤 생활을 하고 있었던 것일까요?

교도관이었던 남성 왕싱푸. 그는 1980년대 말 중국이 '기공' 광풍에 휩싸였을 때 자신을 기공 수련자로 지칭하며 사람들에게 기공 수련을 가르쳤습니다. 이 때만 해도 왕싱푸는 교도관으로 일하고 있을 때였죠. 그는 청두, 선양 등의 도시에 기공 수업을 개설했습니다. 그리고 한 달에 5,000위안엥서 7,000위안 이상을 벌여들였죠. 1980년대 후반에서 1990년대 초반까지 기공 수업으로 많은 돈을 벌었던 왕싱푸는 교도관 일에는 관심이 없었고, 결국 무단 결근으로 인해 해고되었습니다. 이후 1999년 중국 정부에서는 불법 기공 조직을 단속했는데요. 그의 기공 수업은 '고대 요가 응용 연구소'로 바뀌었고, 그는 이곳에서 요가를 가르쳤습니다.

2006년 요가 수업으로 생활을 이어가던 왕싱푸는 쓰촌성의 한 사찰에 있는 생불 '공즈'의 존재에 대해 알게 되었습니다. 공즈는 이 지역에서 매우 유명한 생불이었고, 몸이 아픈 상태였죠. 왕싱푸는 티베트 불교를 앞세워 자신의 요가 조직을 더욱 유명하게 만들고 싶은 생각이 있었는데요. 이에 자신의 요가 제자들을 데리고 공즈의 절에 돈과 물품을 기부했죠. 그는 여러 해 동안 절에서 불교를 공부했다고 주장했고 결국 공즈의 제자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공즈는 자신을 이을 후계자로 왕싱푸를 지목했죠.

처음 이 사찰에서는 왕싱푸를 그리 달가워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왕싱푸는 그 동안 기공 수업과 요가 수업으로 돈을 많이 벌었는데요. 이에 사찰에서도 왕싱푸의 경제력을 보게 되었고, 사찰 관계자들, 특히 사찰의 수도승 루롱의 태도가 바뀌게 되었습니다. 이후 2008년 사찰에서는 왕싱푸를 위해 '생불 즉위식'을 열어주게 됩니다. 

2008년 생불이 된 왕싱푸는 더욱 부도덕해졌습니다. 사기, 추행, 심지어 강간과 같은 흉악 범죄를 저지르기 시작했죠. 또한 자신의 추종자들을 무시무시한 방법으로 통제했는데요. 그는 제자들에게 자신을 배신하지 않겠다고 맹세하게 했으며, 자신을 배신할 경우 목숨을 잃을 수도 있다는 협박까지 서슴치않고 했죠. 

경찰 조사에 따르면 왕싱푸는 자신의 가르침에 가격표를 붙이고 신도들에게 돈을 요구했다고 하는데요. 돈은 300위안에서 8,000위안까지 다양했습니다. 또한 그는 종교 의식을 행하는 도구를 팔기도 했는데요. 인터넷에서 100위안에 구매한 도자기를 '영험한' 도자기라고 소개해 이를 3000위안에서 5000위안에 팔았습니다. 그는 이런 방법으로 10년 동안 거의 2억 위안, 우리 돈으로 약 350억 가량을 벌어들였다고 하네요.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왕싱푸는 사기 이외에도 여신도들을 성추행하고 성폭행하기까지 했죠. 2013년 그에게 성폭행을 당했던 한 여성의 진술에 따르면 자신은 왕싱푸의 요청으로 한 호텔에 체크인 했으며, 이후 왕싱푸가 그 방으로 들어왔다고 합니다. 이후 여신도는 자신의 가족들에게 처한 문제점을 털어놓았고 왕싱푸에게 축복기도를 해달라고 부탁했죠. 그러나 왕싱푸는 '마스터'에게 몸과 마음을 다 바쳐야 한다고 말했고, 왕싱푸가 자신의 옷을 벗었다고 합니다. 이 여성은 왕싱푸가 생불이라고 굳게 믿고 있었기에 자신에게 해가 될까 어떤 저항도 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후 그녀는 무릎을 꿇고 울었다고 진술했습니다. 지금까지 왕씨는 최소 8명을 성폭행하고 2명을 성추행 했다고 하는데요. 그의 범행 기간으로 보았을 때 더 많은 피해자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왕싱푸가 생불로 사람들을 현혹하고 불법적인 일을 저지르는데는 왕싱푸에게 생불 즉위식을 열어준 사찰의 수도승 루롱의 책임도 있는데요. 왕싱푸는 이런 일들을 벌이며 루롱에게 큰 돈을 주며 입을 막아왔고, 루롱은 왕싱푸의 행각을 의심하는 신도들의 입단속을 시켰습니다. 또한 루롱은 항상 왕싱푸에게 예우를 갖춰 대했다고 하는데요. 이에 의심을 피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후 왕싱푸에게 의구심을 품은 한 종교 연구센터가 그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는데요. 그는 자신이 40년된 낡은 집에서 산다고 말해왔으나 실제로는 대규모 별장에서 생활했으며, 중국 전역에 부동산 12건을 소유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그의 별장에서는 다량의 현금과 금괴가 발견되기도 했죠. 결국 그는 당국에 고발되었는데요. 징역 25년형을 선고받았습니다. 그리고 그를 도왔던 수도승 루롱은 징역 6년형을 선고받았씁니다. 

한편 중국 전역에는 가짜 생불이 판을 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에 중국 종교 사무국에서는 진짜 생불을 확인할 수 있는 중국 불교협회 사이트가 있다고 소개하며 생불을 제대로 확인하라고 당부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