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천명 이상 당했다!' 속옷만 입고 나체 채팅 하자는 여성의 정체

눈에 보이는 것을 다 믿을 수 있을까요? 다 믿어서는 안 될 것 같습니다. 특히 온라인에서 보는 것은 더욱 주의를 해야 하죠. 

얼마 전 중국 공안에서는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사기 수법에 대해 경고하는 영상을 하나 공개했습니다. 영상 속에는 속옷만 입은 여성 한 명이 등장하고 있는데요. 이 여성은 목 아래부터 가짜 피부를 떼어내기 시작합니다. 몇 초 후 이 여성의 가짜 가슴은 허리 아래로 밀려 내려갔고, 가짜 가슴을 착용하고 있었던 이 사람은 남성으로 드러났습니다. 이후 이 여성은 얼굴에서 가면까지 벗기 시작하는데요. 가슴과 얼굴 모두 가짜로 드러났습니다. 그리고 이들은 인터넷에서 여자 행세를 하는 남자 사기꾼이었죠.

이들은 가짜 피부를 이용해 여성으로 분장한 뒤 남성들과 채팅을 했고, SNS으로 친분을 쌓았으며, 이후 남성들도 옷을 벗게 유인한 뒤 이를 녹음해 협박을 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이들은 의사, 교사, 공무원과 같이 사회적 지위를 가진 남성들을 목표로 범죄를 저질렀는데요. 이들은 피해자들에게 돈을 주지 않으면 가족과 친구들에게 나체 동영상을 보내겠다고 협박했다고 하네요.

최근 몇 년 동안 이런 종류의 온라인 사기는 증가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6월 광둥 공안부의 성명에 따르면 작년 상반기 나체 채팅과 관련한 협박 신고는 9,200건 이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전국적으로 공안에서는 10개 이상의 사기단, 86명 이상의 사기범을 검거했습니다. 기소 내용이 공개된 41건의 재판에서 2011년부터 2020년까지 약 2,000명이 협박을 당해 2,400만 위안, 우리 돈으로 약 42억이 넘는 피해를 입었다고 하네요. 영상 속에서는 '예쁜 여성이 여러분의 영상 채팅을 시작하는 경우, 특히 나체 채팅을 하자고 하는 경우 이에 응하지 않아야 한다'라고 경고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