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카츄를 아시나요? 포켓몬의 주인공 캐릭터이자 지우의 파트노 포켓몬으로 전기를 특기로 사용하며 노란색 몸에 갈색 줄무늬가 있는 귀여운 캐릭터입니다. 2000년대 초반, 미국의 캐릭터 인지도 조사에서 미키마우스를 큰 점수 차로 눌러 일본에서 만들어진 캐릭터 중에 가장 큰 성공을 거둔 캐릭터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본에서는 일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 날, 피카츄를 테마로 예식을 진행할 수 있는 상품이 출시되었다고 합니다. 일본의 한 웨딩 전문 회사에서는 포켓몬 컴퍼니(The Pokemon Company)와 제휴를 맺고 결혼식이라기에는 너무나 귀여운 이벤트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먼저 이 결혼식장은 피카츄로 이곳저곳이 장식됩니다. 숨어있는 피카츄를 찾아보는 것도 하객들에게는 큰 재미이겠죠. 신랑 신부의 자리에도 한 쌍의 피카츄가 마주 보고 있네요.
결혼식 전에는 보타이를 하고 모자를 쓴 신랑 피카츄와 베일과 꽃송이를 단 신부 피카츄는 하객들을 맞이합니다. 이 피카츄는 예식 순서에 따라 큰 역할을 하게 되는데요. 신랑과 신부가 혼인서약서를 낭독할 때 옆에서 응원을 해주기도 합니다.
테이블 세팅에도 피카츄가 빠질 순 없습니다. 제공되는 음식도 아까워서 먹을 수 없을 정도로 섬세한데요. 피카츄의 꼬리 모양이 장식되어 있는 전채요리와 메인 요리, 그리고 디저트까지 피카츄의 꼬리가 빠질 순 없습니다.
웨딩 케이크도 피카츄 장식이 빠질 순 없습니다.
답례품도 피카츄 모양입니다. 행운의 차와 피카츄가 그려진 바움쿠헨이 들어가 있습니다. 물론 케이스도 다 피카츄 모양이겠죠.
하나부터 열까지 다 피카츄를 테마로 하여 만들어진 결혼식입니다. 신랑, 신부 보다는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 같은 모습이네요.